-
-
희망 도토리 - 꿈을 실현시켜주는 65가지 이야기
박성철 지음, 김성신 그림 / 샘터사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인상깊은 구절
"사람은 40일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고,
3일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으며,
8분간 숨을 쉬지 않고도 살 수 있다.
그러나 희망 없이는 단 2초도 살 수 없다."
"삶에서 중요한 것은 무슨 일이 일어나느냐가 아니라 일어난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냐 하는 것입니다."
박성철님은 희망 도토리라는 책 안에서 꿈을 실현시켜주는 65가지 이야기를 간결하게, 심플하게 풀어줍니다.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걸으면서도 물처럼 공기처럼 소중한 것은 바로 '희망'이라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또한 그들에게 '희망'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아무것도 없을 때에도 정말로 '희망'만이라도 있다고 해서 사람이 살아날 수 있을까요?
아이러니하지만, 그 희망안에는 지구안에 사람의 마음안에 있는 모든 긍정이 들어가 있기에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주기에
사람도 살릴 수 있고, 사람의 생활을 윤택하게 지탱해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 '희망' 그것들을 어떻게 찾아내고, 어떻게 삶에 적용시킬 수 있을까요?
그렇게 중요한 것을 적용시킬 수 없다면, 아무 필요가 없는 것이겠지요.
이 또한 박성철님의 여러가지 사람들의 모습과 환경에서 어떻게 '희망'을 찾아내야 하는지,
희망 도토리중에 '긍정', '노력', 관심'이라는 그 도토리들을 삶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건져내고, 지켜내야하는지,
그 지혜들을 하나 하나 깨달아가고 새롭게 알아가는 매력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더 알려주주자 하는 한가지
꿈을 실현시켜주는 것이 '희망'이라고 하는 데 그 꿈의 최종적인 목표는 '가족'....'화목한 가족', '건강한 가족'이 궁극적으로
우리가 추구해야할 꿈의 크기이며 희망과 함께 긍정과 노력 관심이라는 단어들의 최종적인 목표라는 것입니다.
삶의 본질을 깨닫게 해주고, 삶의 행복의 기준을 알게 해주는 65가지 이야기들의 가치가 귀하게 다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