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패턴 영어기본편 - 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리는 초강력 비법 확장패턴 시리즈 1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확장패턴 - 기본편」


영어를 잘 하고자 하는 마음은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누구나 바라는 바일 것이다. 그런데도 초등학교에서 3년, 중학교에서 3년, 고등학교에서 3년, 대학에서 4년 이렇게 도합 13년을 공부했지만 입에서 영어 한 마디 하지 못했던 것이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현실이었다. 그래도 지금은 여러 가지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관심을 갖고 또한 영어로 말하는 것이 익숙해지기는 했지만 지금도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바램은 영어를 잘하는 것일 것이다.

사실 영어는 국어와 어순이 다르기 때문에 어색하기도 하고 익숙하지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영어만의 어순을 따로 익혀야 했고, 그것을 암기해야만 했다.

우리나라 말은 어순이 조금은 다르게 사용해도 똑같은 뜻을 전달할 수 있어서 외국인들이 우리 국어를 배우는 것이 더 어렵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 국어의 어순에 익숙해진 우리나라 사람들은 조금만 어순이 바뀌면 전혀 다른 뜻으로 바꾸어져 버린 영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우리 국어에는 조사라는 품사가 있어서 똑같은 단어를 주체로 만들기도 하고 객체로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영어에는 이러한 조사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어순을 암기하기만 하면 오히려 더 쉽게 익힐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것에 착안하여 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려 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책이 바로 「확장패턴」이다.

기본적인 영어의 어순을 익히고 우리말을 생각해서 그 어순에 영어 단어를 대체시키는 방법이다. 여간 간단하지가 않다. 물론 단어를 많이 암기해야만 가능하지만, 단어를 암기하고서도 문장을 이어가지 못하고, 문장을 만들지 못했던 것이 우리의 영어 교육이었다.

그런데 아주 기본적이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을 이 책에서는 제시하고 있다.

기본 패턴을 익히고 거기에 확장 패턴이라고 하여 기본 문장에 설명하는 것을 이어가는 방법이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보다 쉽게 익히기 위해 대화문으로 기본 패턴과 확장 패턴을 한 번 더 연습하게 만들었다. 그러다 보니 기본 패턴을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공부하게 만들었고, 기본에서 확장으로 여기에 대화체로까지 이어지지 기본 패턴을 익히는 것은 아주 식은 죽 먹기가 되어 버렸다. 이 공부 방법에는 반복과 진도를 나가는 것이 모두 들어 있어서 공부하기에 아주 유익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영어에 자신이 없거나 기초가 떨어진 중학교 1,2학년의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더 유익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거기에 홈피에 들어가면 원어민이 녹음한 파일을 통해 정확한 발음 또한 익힐 수 있어서 문장 연습과 실제 회화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