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조연들 - 어른을 위한 성경동화
권민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예수님의 조연들」

 

사람은 누구나가 주인공이 되고 싶어 한다. 그래서 한 평생을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송도 받고 부러움도 사고, 높임 받으면서 살아가기를 원한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모두가 인간의 교만한 성품에서 오는 것이다.

이 세상의 진정한 주인공은 누구일까?

그것은 바로 예수님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깨달아야만 한다. 천국에서만의 주인공이 아닌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에서의 주인공도 바로 예수님이시다.

우리 인간의 존재 이유는 오직 하나님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하는데 그러한 것을 모르기 때문에 서로가 ‘나 잘났다’고 뽐내고 잘 난척 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조연들」

이 책은 저자가 들어가면서 밝혔듯이, 우리의 인생을 한 편의 드라마로 가정했을 때, 진정한 주인공은 예수님이시고, 그 주인공, 주연을 빛나게 하는 조연의 역할이 바로 우리라는 것이다.

사실 드라마를 보면 주인공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기는 하지만 그 주인공을 빛내고, 그 드라마의 감초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조연이다. 그런데 만약 조연이 주연을 앞질러서 더 나타내기를 원한다고 하면 그 드라마는 작가나, 연출자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게 된다.

그래서 주연 못지 않게 조연도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관점에서 성경에 나오는 인물, 예수님의 사역을 더욱 빛나게 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동화 형식을 빌어서 너무도 재미있게 꾸며놓은 것이다.

이야기 하나하나에 작가의 상상력을 동원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기에 학생들을 위한 설교에 사용해도 괜찮지 않나 싶다.

책에 나오는 주인공 한 사람 한 사람이 주님의 길을 예비한 사람이었고, 주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기까지의 사역에 중요한 역할을 한 사람들이었다.

그런데 지금의 우리의 모습은 어떤가?

과연 주인공이신 주님을 높여드리기 위해, 주님의 역할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가? 혹 내가 주인공인 것으로 착각하고 나의 모습을 드러내려고 하고 있지는 않는가?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너는 조연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했다고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고 불러주시는 귀한 은혜를 사모하며 우리의 사역에 최선을 다해야겠다.

「예수님의 조연들」

나 역시 그 중에 한 사람으로서 나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최우수 조연상에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4-13 1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