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후愛 - 위기의 부부를 위한 맞춤형 리얼 솔루션 MBC 사랑더하기
MBC 4주후애.사랑더하기 제작팀 엮음 / 물푸레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4주 후애」

과거에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결혼할 때, 배우자의 얼굴도 제대로 보지 못하고 결혼했다고 한다. 그런데 요즘은 그렇게 결혼하는 사람은 없다. 누군가의 소개로 만나서 결혼을 하든 아니면 몇 년을 사귀다가 결혼을 하든지, 사랑을 전제로 하고 결혼을 한다. 사랑을 전제로 결혼을 하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에는 모든 것이 좋게만 보이고, 어떤 허물도 덮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결혼을 하고 나면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보이기 시작한 단점들이 왜 그리도 밉기만 하던지

여기에서부터 흔히 많은 이혼한 부부들이 이혼하는데 원인이 되는 성격차이란 말이 나타나게 된다. 사실 어쩌면 당연한 것 아닐까? 아무리 사랑해서 매일 만나고 연애를 한다고 해도 결혼을 해서 함께 살다보면 아무래도 결혼하기 전보다는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상대방에 대해서 보이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에 그 가운데서 단점도 함께 보이기 마련인 것이다.

결혼하기 전에는 어떠한 단점이 있더라도 다 덮을 수 있을 것 같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왜 이해하기 보다는 밉게만 보이고, 그것이 허물로만 보이는지

이것으로인해 결국 이혼하게 되고, 그래서 우리나라는 요즘 깨어진 가정이 많고, 그로인해 청소년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OECD가입 국가 중 이혼율 세계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4주 후애」는 이렇게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하고자 하는 부부들에게 상대방에 대해서 조금더 생각하고, 이혼이라는 문제에 대해서 더 심사숙고하게 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같다.

요즘은 TV를 잘 보지 않지만, 전에는 「사랑과 전쟁」이라는 프로를 자주 본적이 있다.

탈렌트 신구와 정애리씨가 출연하여 이혼하고자 하는 부부에게 상대방의 의견을 듣고 4주 후에 다시 봅시다로 마무리 한다.

「4주 후애」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하고자 하는 부부들의 문제를 진단하고 솔루션을 통해 가정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의도로 집필되어진 것같다.

그런데 여기에 나오는 이혼하고자 하는 부부의 대부분, 아니 이 세상에서 이혼하고자 하는 부부의 대부분이 모든 문제를 상대방에서 찾고 있기 때문에 이혼을 결심하고 실행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모든 문제의 원인은 나라고 생각할 때, 상대방이 이해가 될 것이고, 상대방이 이해가 되면 이혼이라는 극단적인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회복 불가능한 관계는 없다고 하는 이 책의 표지처럼 조금만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게 되면 세계 제1의 이혼율을 자랑하지도 않을 것이고, 이혼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도 해결될 것이다.

갈등관계에 있는 많은 부부들이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 번 관계를 회복하기를 바란다. 시작하는 부부들을 위한 이중주, 회복 불가능한 관계는 없다. 믿음이 돌아오는 자리, 사랑이란 길들인 만큼 책임지는 것이라는 이 책의 소제목처럼 서로가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할 것이다. 특히 네 가지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부부관계를 점검해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정확히 알고 다시는 깨어진 가정으로인해 이 사회가 문제를 안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담바이러스 2010-05-24 1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리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