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의 비밀 - 드림의 선순환으로 승리하는 삶
스탠 & 린다 톨러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드림의 비밀

 

물질은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어쩌면 가장 중요한 것일 수도 있다. 그래서 물질 때문에 사람을 죽이는 일이 생기고, 물질 때문에 사람과의 관계가 멀어지는 경우도 생긴다.

이는 사람들의 소유욕 때문에 생기는 것 같다. 많이 갖고자 하는 욕망, 더 많은 것을 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사람을 범죄자로 만들고, 사람들 사이를 원수지간으로 만들고 있다.

그런데 그러한 것들은 진정한 물질의 원천, 즉 어디에서 물질이 오는지를 모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모든 역사를 주관하신다. 뿐만 아니라 경제 역시 하나님의 주관하에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한다.

「드림의 비밀」은 이것을 바탕으로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우리의 삶을 온전히 다시 하나님께 드림으로 드림의 선순환, 승리하는 드림의 사이클을 실행하여 드림의 진정한 비밀을 깨닫게 해 준다.

이 책은 드림의 사이클을 이루는 네 가지 중요한 요소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풍성한 삶을 누리는 방법을 터득하게 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신뢰와 헌신과 기쁨과 안식이다.

물질은 우리로 하여금 병들게 하고, 우리의 마음을 물질주의로 빼앗아 가는 것만은 틀림이 없다. 그러나 드림의 사이클을 이루는 네 가지 중요한 요소를 통해서 드림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면 더 이상 물질의 부정적인 측면이 우리를 옭아매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풍성함을 누리면서 살기를 원하신다. 우리가 드림의 비밀을 온전히 터득하고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다는 신뢰를 쌓아가기만 하면 우리로 하여금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다. 그런데 드림에는 헌신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하면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드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라도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야 한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모리야 산에서 하나님께 드리려고 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그러한 헌신을 인정해 주셨다. 그리고 의인으로 칭해 주신 것이다.

다음은 기쁨이 있어야 한다. 드리는 것은 기쁜 일이다. 남에게 나의 것을 나누어 줄 수 있다는 것, 이것은 커다란 기쁨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쁘게 드릴 때, 드림의 비밀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가 하나님께 드릴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최상의 것으로 보답해 주신다. 우리는 그것을 누릴 권리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나님의 상속자이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승리하는 드림의 사이클은 우리로 하여금 물질로부터 자유하게 만든다. 어차피 내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것을 잠시 보관하고 그것을 하나님을 위해 쓰는데 우리가 얽매일 필요가 무엇이겠는가?

우리 모두 드림의 비밀을 통해 물질의 지배를 당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물질을 지배하고 물질로부터 자유함을 얻어야 할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5-13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