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의 임재 연습 -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발견하기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성령님의 임재연습」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요불가결한 일이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고 구원받은 자로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성령님의 도우심이 필요한 것이다.

성령님은 진리의 영이시며, 우리 안에 거하심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한다. 그리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며, 알게 하신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은 자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하고, 우리의 영과 혼과 육이 온전히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가야만 하는 것이다. 내 안에 성령님께서 거하시만 하면 우리는 죄를 이길 수 있다. 또한 세상과 구별하여 거룩함을 유지하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어쩌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힘든 부분이 바로 죄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끊임없이 사단은 우리로 하여금 죄와 짝하게 하려고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사람들을 유혹한다. 그리고 죄의 종이 되게 만든다. 그래서 결국은 넘어져서 구원함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하나님과 적이 되게 만든다. 사단의 전략이 그렇다. 그런데 우리 인간의 힘으로서는 도저히 사단과의 대적에서 이길 수가 없다. 오직 성령님만이 우리의 도우심이 되어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죄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다.

그럼 어떻게 하면 우리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수 있고, 성령님의 임재 속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 그 방법은 사실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우리가 하나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구하면 됱는 것이다. 그런데 성령의 충만함을 구한다고 다 구해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인되심을 인정하고 그 분 앞에 머리를 숙여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늘 성령으로 충만하게 살아가기를 열망하고 계신다.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열망 속으로 나 자신을 내어드려야 한다. 우리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한다. 물론 기도하고, 죄로부터 멀어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하는 것은 올바른 일이다. 그러나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하나님께 내어드리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열망을 통해 우리가 성령의 임재 속으로 들어가기를 원하신다. 우리가 그 열망 속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열망을 인정하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일하실 수 있도록 나 자신을 내어드리는 것이다. 나는 이것이 바로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하면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성령님의 임재 속으로 들어가게 만들어 주신다는 것이다. 나 자신을 포기하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인내하고 기다릴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성령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하시는 것이다. 이러한 성령의 임재는 우리를 축복의 길로 인도한다. 하나님과 교통하게 만들어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며, 하나님께서 예비한 것을 마음껏 누리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님을 사모하여 성령님의 임재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하나님께서 나를 향한 계획을 기대하면서 말이다.

우리는 성령의 사람 앤드류 머레이를 통해 성령의 임재 속으로 들어가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위대한 설교가인 머레이의 또 다른 깊은 영성을 볼 수 있어서 더욱 귀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