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머 긍정力 - 3분 만에 행복해지는
최규상 지음 / 작은씨앗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3분 만에 행복해지는 유머 긍정력」
유머라고 하면 우리는 그저 웃긴다는 말이 먼저 떠오른다. 사실 유머에는 우리가 알 수 없는 많은 능력이 담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은 암에 걸려서 죽는 날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 기다리는 시간을 실컷 웃기라도 한다고 하면서 코미디 영화 테이프를 빌려서 산속에 들어가 계속 보면서 웃기만 했다고 한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그렇게 웃다 보니 자신에게 있었던 암 덩어리가 사라져 버린 것이다. 이처럼 유머는 우리의 삶에 있어서 긍정을 가져다 주고 긍정은 우리의 삶 전체를 놀랍게 변화시켜 준다.
3분 만에 우리를 행복으로 이끄는 유머 긍정력은 어떤 특별한 설정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 느낄 수 있다. 저자의 삶 속에서 다른 사람같으면 도저히 웃을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그러한 상황을 역전시키는 놀라운 능력이 긍정에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긍정이라는 요소는 자신을 비움에서 시작된다고 말하고 있다. 정말 그렇다. 우리는 처음부터 우리 안에 부정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태어난다. 왜냐하면 인간은 원래 죄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워야 하는 것이다. 비워서 새로운 것을 채워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긍정이다. 우리가 우리의 안에 긍정을 채우기만 하면 슬픔과 저주와 고통은 우리에게서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런데 긍정을 채운다는 것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다. 이 책에서 나오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반복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반복적으로 긍정을 그리다보면 반드시 우리의 몸에 배이게 될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소망을 잃어갈 때, 긍정의 힘을 통해 환경을 역전시키는 일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긍정의 힘은 대단하다. 아니, 기적을 일으킨다. 인생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가게 된다.
우리 모두 긍정의 힘으로 보다 따뜻하고, 아니 보다 시원한 일들을 만들어갔으면 좋게다.
갈수록 우리의 삶에 있어서 웃어야 될 일들이 줄어들고 있고, 좀처럼 사람들의 얼굴에서 웃음을 찾아볼 수가 없는 것같다. 이러한 때에, 사람들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말 한마디, 절망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소망을 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