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릭, 에린의 비밀 블로그
데니즈 베가 지음, 최지현 옮김 / 찰리북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클릭 에린의 비밀 블로그」
누구에게나 한 가지 정도는 아무리 친한 친구라고 할지라도, 설사 부모나 형제라고 할지라도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을 것이다. 더구나 중학교에 갓 입학한 10대 소녀는 더욱 그러리라고 생각한다.
몰리 브라운 중학교에 갓 입학하면서부터 시작된 에린의 일상 생활이 비밀 블로그에 저장되어가고 있다. 에린의 짝 사랑이야기, 절친인 질리와의 이야기, 또한 학교에서 부딪치는 다른 친구들과의 이야기 등등, 이러한 에린의 이야기가 블로그에 자신만의 공간으로 저장되고 있다. 참으로 꿈도 많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많은 그 때에 모든 에린과 같은 또래의 청소년들이 에린과 같은 그런 자신만의 비밀 공간을 갖고 싶어할 것이다. 이러한 비밀 공간을 통해 때로는 고개를 들지 못할 정도로 벼랑 끝으로 몰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이러한 자신의 처지를 좌충우돌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비록 나도 중학교 2학년에 다니는 아들이 있는데, 자신의 자아를 발견해 나가는 에린을 통해 우리 아들에게도 도전을 주고 싶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불안해 하고 있고, 꿈도 없이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른체 살아가고 있다. 물론 모든 청소년들이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청소년들이 그렇게 살아가고 있다는 말이다.
청소년들을 이 세대의 미래라고 말한다. 그런데 이 세대의 미래가 자기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지 않고, 그저 주어진 하루하루를 아무런 의미가 없이 살아가고 있다는 데는 몹시 마음이 아프다.
차라리 이 책의 주인공인 에린처럼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에 대해서 고민이라도 해야 하는데 고민하는 흔적도 없는 게 안타깝다.
만약에 에린처럼 자신만의 비밀이 만 천하에 공개되었다고 생각해 보자. 요즘을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은 어떻게 이러한 위기를 헤쳐나갈까?
이 책을 읽고 청소년들이 도전받았으면 좋겠다. 좀 더 지혜롭게 이 세상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때로는 아픔이 있고, 때로는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어떠한 상황이라도 지혜를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 절대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 정신을 발휘했으면 좋겠다. 그럼 아마도 에린처럼 아름다운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될 것이다.
꿈을 잃은 이 땅의 청소년들이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에게 다가온 위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잘 헤쳐나감으로 면역성을 기르자. 미래는 그대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