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먼저 기도하라 - 조지뮬러의 5가지 기도원리
조지 뮬러 지음, 유재덕 옮김 / 강같은평화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먼저 기도하라」
오만 번 기도 응답의 주인공인 죠지 뮬러 목사님.
불량 소년에서 거듭남을 체험한 대표적인 인물 중의 한사람이다. 우리는 죠지 목사님의 생애를 통해 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왔으며 늘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고 그러한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함으로 복음전파에 있어서 위대한 일을 감당했던 분이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죠리 뮬러 목사님을 생각하면 기도를 떠오르지 않을 수가 없다. 아마도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죠지 뮬러 목사님의 기도 원리를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배우게 하려고 다섯 가지 기도 원리를 정리한 것 같다.
많은 기도의 사람들을 보면 나름대로의 기도의 원리가 있다. 그래서 그러한 원칙을 따라 기도하게 되면 더 많은 응답을 경험하고 그러한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게 함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고 있다.
많은 기도의 사람 가운데 대표적인 분이신 죠지 뮬러 목사님의 기도 원리는 누구라고 배우고 싶어하고 그러한 원리를 깨닫고 모두가 기도의 응답을 받고 싶어 한다.
「기도는 응답이다」라고 말한다. 그렇다. 우리는 응답받기 위해 기도하고,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해 주시겠다고 주님께서는 약속하셨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기도의 응답을 받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기도의 응답을 받는 것보다 그렇지 못한 경우가 사실은 더 많다. 그래서 기도하는 사람마다 기도에 대해서 응답을 기대하기 보다는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반드시 기도는 응답이라고 했는데, 왜 응답이 되지 않는 것일까?
주님께서도 우리가 기도하면 들으시고 응답해 주시겠다고 했다. 그런데 우리가 구하여도 받지 못한 것은 잘못 구하기 때문이고 정욕을 위하여 구하기 때문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죠지 뮬러 목사님께서 특별히 다섯 가지 기도의 원리를 기록하고 있지만, 그것보다는 목사님은 많은 설교와 저서를 통해서, 그리고 목사님의 삶을 통해서 본 결과, 목사님은 진정한 믿음의 소유자라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한 마디로 말하면 하나님을 철저히 신뢰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기도 응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
하나님께서 하실 일들에 대한 신뢰, 그리고 그 신뢰에 대한 기대감, 이것이야 말로 기도 응답의 해답일 것이다. 히브리서에 보면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고 했다. 다시 말하면 믿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는 말이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음을 보이자 하나님께서는 응답을 안 해 줄 수가 없는 것이다. 자신의 자녀가 자신을 기쁘게 만들었으니 무엇인들 해주고 싶지 않겠는가? 죠지 뮬러 목사님이야말로 진정한 믿음의 소유자였고, 그러한 믿음이 다섯 개의 고아원을 세우고, 일만명 이상의 고아들을 돌보았으며, 일생에 오만번 이상의 기도를 응답받은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철저히 신뢰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실 것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때, 우리의 기도는 반드시 응답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