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의 심리학 오스왈드 챔버스 시리즈 15
오스왈드 챔버스 지음, 황 스데반 옮김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구속의 심리학」

 

오랜만에 오스왈드 챔버스의 또 하나의 책을 읽을 기회가 주어졌다. 특별히 「구속의 심리학」은 우리가 심리학이라고 하면, 인간의 내면을 이해하고 들여다보며, 행동과 마음을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이해를 하는데, 여기서는 전혀 다르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모든 챔버스의 책이 그렇지만 이 책 또한 가볍게 읽히기를 거부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묵상하게 만들고 있고,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한다.

우리는 예수님을 하나님이심과 동시에 인간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럼에도 인간이기보다는 하나님으로서의 존재에 대해서 훨씬 더 익숙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인자의 모습으로 오셔서 삼십 삼 년 동안 이 땅에 사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과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나의 모습을 비교하면서 지금의 나의 모습은 철저히 주님의 은혜임을 깨닫게 만들고 있다. 그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하게 하고, 그러한 것을 발견할수록 나로 하여금 주님의 은혜에 머리를 숙이지 않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다. 그런데 예수님의 죽음과 함께 죽은 자마다 부활의 주님과 함께 살아난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십자가의 비밀이다. 이러한 사실을 깨닫고 감격하는 자마다 자신의 삶을 주님께 드릴 것이다.

이처럼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우리의 삶에 대해서 열 가지를 들어서 서로 비교하면서 주님으로부터 흘러 들어오는 은혜를 언급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은 한 마디로 말하면 우리를 위한 삶이었다. 주님의 탄생과 세례와 고통, 그리고 죽으심과 부활 승천, 이러한 모든 것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께로 가까이 나아가고 결국은 영생의 길로 이르게 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삶이야말로 우리에게는 놀라운 축복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진정한 목적을 이루어 드리기 위해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주님으로부터 받은 은혜와 능력으로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다. 이것보다 더 소중한 일은 우리에게 없다. 우리가 은혜를 받았으면 갚아야 하고, 사랑을 받았으면 그 사랑을 나눠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의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구속의 심리학」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하고 예수님의 은혜를 깨달아 하나님이심에도 이땅에 가장 낮고 천한 모습으로 오신 목적을 이루어 드려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