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렛츠고! 그램툰 let's go! Gramtoon -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문장의 5형식 ㅣ GRAMTOON is My Best Friend 3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Let's Go! GRAM TOON」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문장의 5형식
역시나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아들도 영어 공부하는데는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아니 어렵고 힘들어 하고 있다. 아직도 영어 단어를 하나씩 암기하고 배우고 있는 단계이지만 말이다.
그런데 만화로 되어 있는 그램툰을 접하고 나서 부터는 영어 공부에 대해서 부담감은 줄어든 것같다. 아니 오히려 만화속에 나오는 단어를 외우고서는 아빠에게 자랑하기까지 한다.
사실 내가 공부할 때도 가장 어렵고 힘든 과목이 영어과목이었다. 학교를 졸업한 지 벌써 20년이 지났지만 영어에 대한 부담감은 여전하다.
그래서 가끔 중학교에 다니는 큰 아들이 영어를 질문할 때, 여간 곤욕스럽지가 않았다. 그래도 중학교 영어는 잘 모르겠다고 하지만, 초등학교에 다니는 작은 아들이 물어볼 때는 모른다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설명할 수도 없어서 진땀을 흘리곤 했었다.
그런데 그램툰을 접하고 나서는 작은 아들이 설명을 해도 내가 먼저 읽고 나면 저절로 이해가 되기 때문에 설명하기가 어렵지 않게 되었다. 그냥 읽기만 해도 그 원리가 이해되고 반복해서 읽게 되면 저절로 암기가 되게 되어 있어서 너무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요점 정리와 확인 테스트를 작은 아들과 함께 하므로 오히려 내가 많은 유익을 주고 있다. 사실은 아들을 위해서 이 책을 신청해서 읽기를 원했는데 내가 이 책을 통해 공부를 하고 있으니 내가 초등학교로 돌아가는 것은 아닌지 혼자서 쓴 웃음을 머금어 본다.
영어 문법에서 가장 어려운 분야가 바로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일 것이다.
그런데 그램툰을 통해 공부를 하게 되면 전혀 어렵지가 않다.
총 다섯 권의 시리즈 중에 세 번째 책인 「Let's Go! GRAM TOON」을 공부하면서 어려운 문법이 너무도 쉽게 다가온다. 그런데 공부란 쉽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끝없는 반복, 지속적인 반복학습만이 공부의 정도라고 생각한다. 특히 어학에 있어서는 반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나의 베프 그램툰,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들이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시작했고, 어렵고 힘들게만 느꼈던 영어에 조금씩 재미를 붙여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영어공부, 아마도 그램툰이면 해결될 것이다.
이제 시리즈 3까지 나왔는데 나머지 2권도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려 본다.
영어정복, 이루어질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