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 콘서트 - 펭귄아빠의 74가지 성공법칙
이윤호 지음 / KD Books(케이디북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성공학 콘서트」

 

성공학 콘서트는 성공하기 위한 지침이라기 보다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떻게 하면 제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살아가게 되면 성공은 저절로 올 수 있을 것이다.

올바른 생활 습관과 늘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업그래이드 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자신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성실함,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사랑하고 베풀고 나누는 생활 습관, 이러한 것들은 올바른 사람들이 올바르게 살아가는 방법인 것이다.

그런데 놀라운 비밀은 이렇게 살아가는 것이 성공의 길로 가는 지름길이요, 성공을 의식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성공되어지는 삶을 살아가게 되는 축복된 길이라는 사실이다.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언가 다른 사람들보다는 특별한 것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그런데 저자가 말하고 있는 것들은 특별한 것들이 아니다. 아주 평범한 사실들을 말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것들이 습관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다가 조금 멈추면 어떤가? 하다가 실패한 것 같으면 어떤가? 그런다 할지라도 참고, 인내하면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때, 이러한 습관들이 우리의 몸에 베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이 저절로 되어 지지 않는다.

좋은 습관을 갖고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해 나가면 어려운 문제들이 저절로 풀리게 되고 절망적인 환경이 희망적인 환경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최선을 다하는 것만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또한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가겠다는 각오 또한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정말로 특별히 눈길을 머물게 하고 많은 공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바로 감사하라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너무도 감사가 없는 것 같다. 모든게 자신의 노력으로 되어진 것 같고, 당연히 누리야 되는 것처럼 감사가 없다는 것이다. 오토타게 히로타나나 닉 브이치 같은 사람의 경우를 보더라도 우리는 감사하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얼마나 감사할 조건들이 많은가? 우리가 감사할 때, 감사할 조건들이 더 많아 지는 것이다. 숨을 쉴 수 있음에 감사하고, 가족을 주심에 감사하고, 건강한 몸을 주심에 감사할 줄 아는 감사의 사람의 되어야 한다. 그래야만이 성공을 통해서도 감사하게 될 것이다.

펭귄아빠! 어쩌면 우리에게 생소한 단어이지만 그 의미를 알고 나서 두려움을 느낀다. 나는 과연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아빠일까? 우리 아이들은 나를 어떤 아빠로 인식하고 있을까? 라고 생각할 때, 저절로 머리가 숙여진다.

사역에 바쁘다는 핑계로 숙제하는 것 한 번 제대로 봐주지 못했고, 함께 야구 한 번 해주지 못했고, 자전가 타러 안양천 한 번 가보지 못했다.

그런 면에서 보면 나는 펭귄아빠로서의 자격은 없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나는 아들이 성공하는 아들로 자라게 하기 보다는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자처럼은 할 수 없을지라도 아빠로서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보고 아이들에게 우리 아빠는 친구 같은 아빠예요, 아빠야말로 나의 멘토예요 라고 하는 말을 듣고 싶을 뿐이다. 반성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저자처럼 문자나 메일을 통해서 사랑하는 아빠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