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 챔버스를 찾아서 - 오스왈드 챔버스의 숨은 동역자 오스왈드 챔버스 시리즈 4
마르다 크리스천 지음, 스데반 황 옮김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디 챔버스를 찾아서

 

내가 비디 챔버스를 찾아서란 책을 접한 시기는 오스왈드 챔버스의 [도움의 장소]라는 책을 막 읽기를 마친 후였다.

처음에 제목만을 봤을 때는 오스왈드 챔버스와 관계가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해보지도 못하고 그냥 지나쳤었다. 그런데 다시 사이트를 검색하던 중 비디 챔버스가 오스왈드 챔버스의 숨은 동역자, 그의 아내라는 것이다. 도움의 장소라는 오스왈드 챔버스의 책을 읽고 감동을 받은 상태였기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을 펴 드는 순간 잠언 31장에 나오는 현숙한 여인이 바로 비디 챔버스라는 것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비디 챔버스라는 여인이야말로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한 사람, 즉 믿음의 사람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이 책을 읽어갈수록 여기에 대한 심증은 더욱 굳어졌던 것이다.

어떠한 일에 대해서도 하나님께 질문하지 아니하고 오직 순종으로, 단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만이 앞으로 나아갈 길임을 알고 나아갔던 비디였다.

이러한 비디의 순종은 어디에서 나왔을까?

사명에서 비롯된 것일까?

남편인 오스왈드의 죽음으로 인해 남겨진 자이툰 부대원들과 어린 딸.

어쩌면 남편에 대한 사랑과 신뢰가 사명으로 이어져 이러한 순종으로 나타났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본다. 그러나 그것만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매사에 비디의 모습을 보면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께서 하실 일들을 묵묵히 기다리며 조금도 오차가 없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하는 믿음을 보여주고 있다.

비디는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나서 말씀의 가르침에 독실했기에 좋은 말씀의 가르침 속에서 자랄 수 있었다. 이러한 가정의 환경이 비디로 하여금 순종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가져다 준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현숙한 여인 비디 챔버스.

요즘 좀처럼 들어보기 힘든 단어인 것같다. 요즘에 현숙한 여인이 있을까?

잠언 31장에 나오는 현숙한 여인은 한마디로 말하면 슈퍼 우먼이다. 아니 TV에서 방영했던 원더우먼이다. 오늘날 이러한 여인이 과연 있을까?

그런데 저자는 감히 비디 챔버스를 이러한 현숙한 여인이라고 칭한다.

하나님을 전적으로 따르고 순종한 여인, 남편에 대한 존경과 남편이 하는 일에 대해 묵묵히 뒤에 서서 도와 주는 여인, 늘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자신에게 맡겨진 병사들을 위해 슬픔과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이겨내며 그들을 섬겼던 여인 비디 챔버스.

죽음과 중상이 앞에 놓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쟁터로 나가는 병사들을 안타까운 심정으로 바라보고 그들을 위해 하나님의 메시지를 준비하기 위해 자신에게 맡겨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는 강한 여인 비디 챔버스.

당신은 진정으로 현숙한 여인이요, 사랑스러운 제자임에 틀림없다.

아마도 오스왈드 챔버스 목사님은 아내인 비디 챔버스가 있었기에 그 이름이 오늘날 빛나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정상의 몸도 아닌 청각의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남편의 설교 원고를 책으로 만들어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경험하게 한 오스왈들의 아내 비디 챔버스 그녀가 있기에 오늘날 우리는 [주님은 나의 최고봉]. [도움의 장소] 등 주옥같은 고전을 읽을 수가 있게 된 것같다.

진정 현숙한 여인의 롤 모델인 된 비디 챔버스, 헌신적인 사랑과 희생으로 남편을 세워주는 전형적인 사모님 비디 챔버스, 이 시대의 많은 목회자 사모님께 이 책을 권해 드리고 싶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