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미꽃체 필사 노트 - NEW 미꽃체손글씨로 따라 쓰는 감성 필사
최현미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소개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미꽃체!


이미 강의도 있고 


출간된 서적도 여러 권이다



손글씨로 이런 글씨를 쓸 수 있다니!


처음 봤을 때 정말 놀랐다 



이번 책은


작가가 사랑하는 작품 등을


미꽃체로 담아 따라 


필사할 수 있게끔


구성된 책이다



게다가 작가가 직접 그린 그림까지 수록된


힐링 필사 서적이다









책 속에서 



감성적인 시들이 담겨 있다 


그중에서 내가 맘에 들었던 것은 요것ㅎㅎ


오늘 밤 자기 전에 할 일!





시도 있지만 책 속 유명한 글귀도 있다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


책을 읽어서 그런지 더 반가웠다 





작가님이 직접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이


수록되어 있다 





직접 써보니..



왼쪽은 따라 쓴 것, 


오른쪽은 보고 쓴 것...



처참하다..



와 생각보다 너무너무 어렵다 


평소의 글씨체가 


휘갈겨 쓰는 스타일이라 


마음처럼 되지가 않았다ㅠㅠ



쓰면서 느낀 점이 


글씨체는 진짜 그 사람의 마음을 


드러내는구나를 - 깨달았다 



원래대로 빠르게 휘갈겨 쓰고픈


나의 조급함이 그대로 드러났다ㅠㅠ


미꽃체는 한 획 한 획 곧게 써야 하기 때문에 


집중해서 인내를 가지고 써야 한다



그러한 글씨체를 따라 쓰려고 하니


인내도 집중력도 없는 나에게 '너무 어려웠다 



평소의 내 마음이 어떠한지를 


되돌아보게 되었고 


필사를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게 


어떤 건지도 깨닫게 되었다



조급함을 버리고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NEW 미꽃체 필사 노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