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 청중을 이끄는
전해별 지음 / 마들렌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뢰감 있는 이미지는 어디서 나올까?


목소리는 첫인상을 좌우할 만큼 정말 중요하다


신뢰감에 영향을 끼칠 만큼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주어진 목소리 그대로 평생을 살아간다



[스피치]는


'신뢰감 있는 목소리'를 만드는 


실제적인 훈련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평소 목소리를 바꾸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뿐만 아니라 


'발표하는 스킬'


'효과적 협상을 위한 전략'


등을 중점으로 알려주어 


말하기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나의 밑줄



p17


목소리 교정하는 훈련법



목소리를 대체 어떻게 교정할까? 


막연하게 궁금하긴 했었는데 


이렇게 하루 5분만으로 교정할 수 있다니 


도전해 볼만하다



내 목소리를 찾는 법부터 


발성하는 방법까지 


하나부터 세세하게 알려주어 도움이 된다


더구나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방법이니


더욱 신뢰가 간다ㅎㅎ😊





p52 


청중의 몰입감을 끌어올리는 방법 



[에너지 조절] 법이 있다고 한다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에 


힘을 더 실어주거나 빼는 방법이다






p120


협상 능력 중 - 경청하기 



올바른 경청이란 


상대방의 말을 그대로 들어 주는 것이다



실생활에서 대화할 때 


상대방에 끼어들지는 않았는지? 


내 할 말만 집중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게 되었다 




말하기 자신감 끌어올려~!



개인적으로 


힘이없는 나의 목소리가 싫었지만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몰랐다 


이 책을 통해 실제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고,


조금씩 훈련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말하기 자신감이 없다면,


신뢰감 있는 스피치 능력을 갖고 싶다면


[스피치] 책을 추천한다



어떻게 훈련해야 하는지 


실제적인 방법들이 있어서 


아주 실용적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