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홋타 슈고 지음, 정지영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왜 집중하지 못할까?




p12 현대사회에서는 우리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는 존재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뭘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하루가 금방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다 


각종 사건 기사, 연락 알림, 광고 배너, 유튜브 등등


잠깐 호기심에 클릭했을 뿐인데


시간 순삭으로 해야 할 일을 마치지 못하고 


하루를 끝내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다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는


이렇게 나의 시간을 빼앗아가는 것의 정체를 


파악하고 집중력을 되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나의 밑줄




p89 불안을 해소하려고 정보를 모아도 현실은 변하지 않는다



불안도가 높아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오랜 시간 검색을 하는 나로서 


뼈 맞는 문구였다ㅋㅋ 


그렇게까지 검색할 일이 아닌 걸 알면서도 


쓸데없이 검색하는 습관, 이것도 집중력을 위해서 버려야 한다





p121 이프 덴 플래닝의 기본형은 다음과 같다



쉽게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위한 방법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금방 딴 길로 새는 나에게 좋은 방법인 것 같다





p206 극대화자는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을 피하게 되고


누군가 대신 결정해 주기를 바란다



내가 약간 이런 타입이 아닌가 싶어서 밑줄.


내가 선택하고 받아들이는 훈련을 해야겠다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




나의 집중력을 빼앗는 것들을 파악하고 


그것들을 차단하면서 


선택한 것에 집중하는 삶을 사는 훈련을 할 때


집중하는 삶을 살수 있다 



요즘같이 


온갖 기사, 정보, 광고, 영상 등으로 


집중력을 빼앗는 시대에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