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자기암시는 어떻게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까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하늘아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p11 자기암시로 무의식에 각인되어


뇌에 명령을 내리고 뇌는 그 명령에 따라


삶의 모든 것을 움직이는 것이다



저자는 자기암시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고 한다 



자기암시는 무의식에 각인되어 


삶의 모든 것을 움직인다고 주장한다



책 [자기암시]는 구체적인 치료와 


수행의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나의 밑줄



p55 자기암시는 잠자리에 들기 전과


아침에 바로 눈을 뜬 직후가 가장 효과적이다



자기암시를 하는 법은


'나는 날마다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를


하루에 20번 반복하는 것이다


특히 잠자리 들기 전과 눈뜬 직후가 가장 좋다고 한다







p167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어나는 주장과


생각들은 냉철하게 비판하라



자기암시를 돕는 몇 가지 수행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부정적인 생각을 


끊어버리는 부분이 와닿았다



시시때때로 내 통제를 벗어나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이 압도할 때가 있는데 


즉시 인식하고 바로 끊어버리는 연습을 해야겠다




무의식 바꾸기


저자는 자기암시를 통해 무의식을 바꾸어


삶을 전반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무의식이 많은 부분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자기암시로 무의식이 변화되면


삶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자기 자신을 내면부터 변화시키고 싶다면


[자기암시]를 추천한다


나도 몰랐던 내면의 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