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의 첫걸음 - 자연으로 돌아가라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핫 트렌드 맨발걷기


자주 가는 동네 운동코스가 있는데 


흙길이라 맨발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는 런데이를 하는 쪽이라 별 신경 쓰지 않았는데 


우리 엄마가 동화되어 맨발걷기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도 엄마 따라서 맨발걷기를 해보았다:)



신발을 신고 걸을 때와는 정말 달랐다


자연의 경이로움과 감사함이 느껴졌다 



그러면서 맨발 걷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책까지 읽어보게 되었다 





맨발 걷기의 효과





p134


걷기는 산소 섭취량을 증대 시키고 


심장기능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병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p142


우리는 균형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다



맨발걷기를 처음 했을 때 


놀랐던 점은 땅을 맨살로 밟을 때의 촉감이었다


어린아이로 돌아간 것 같았고 


자연의 살아있음을 직접 느꼈는데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다


인간은 자연과 함께 살아야 한다는 말이


체험적으로 느껴졌다






p149


오랫동안 쌓여있던 침전물과 


독소를 배출해낸다



나도 맨발걷기를 하면서 


더부룩했던 배가 내려가는 것이 느껴졌다 


일반 걷기나 달리기보다 효과가 더 빨랐다






한번 도전해 보자!


사실 맨발걷기가 좋다, 아니라는 말들이 많다


나도 긴가민가 했는데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맨발걷기를 다룬 것을 보고 


'진짜 효과가 있구나' 하고 생각을 바꾸었다 


(나처럼 긴가민가 하는 분들은 한번 봐보시길~!)


실제 맨발걷기의 효과를 실험 결과로 보여주고 있다 



나는 꾸준히 맨발걷기를 해보지 않아서 


엄청난 효과는 느끼지 못했지만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느꼈다 


런데이나 일반 걷기를 할 때보다 훨씬 더 말이다


더부룩한 배가 금방 가라앉았다 



생각만 해보았다면


한 번 정도 신발과 양말을 벗고 


동네 운동장이나 흙길을 걸어보자 


첫 발걸음에서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간 것만 같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