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의 심리학 - 무력감을 털어내고 나답게 사는 심리 처방전
브릿 프랭크 지음, 김두완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기력의 진짜 이유를 찾기





p6


무기력은 결코 당신 탓이 아니다.




무기력이나 알 수 없는 불안감에 빠져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할 때 


자신의 탓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이 책은 


무기력은 당신의 탓이 아니라고 말해준다.



대신에


심도있게 내면의 들여다보며 


문제의 원인을 대면하고 


삶의 주도권을 잡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나의 밑줄




p34


무기력하다고 느낀다면


우리의 뇌가 논리의 뇌를 떠나


생존의 뇌 영역으로 들어간 것이다







p59


느낌, 감정, 생각의 차이를 몰라서 


무기력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느낌, 감정 생각을 뭉쳐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구별하는 것만으로 행복감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뇌가 생존모드에 들어갔을때


무기력, 집중력저하, 불안감등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내가 왜 이러지ㅠㅠ' 자책하며


같은 곳만 빙빙 돌기 때문에 


문제에서 벗어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p299


무기력을 깨는 7가지 규칙



책의 뒷 부분에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이 부분만 실천해도 무기력에서 벗어나는데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


한때 무기력에 빠졌던 저자의 경험이 녹아져있어서 


일단 믿고 읽어 볼 만하다ㅋㅋ



장이 끝날때마다 [5분 도전]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책을 읽는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적으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구성 되어있다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굉장히 실제적인 지침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책이지만



무기력을 심도있게 접근하고 


와장창 깨부수고 싶다면


정말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