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권민창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야하는 것 이상을 할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p22 


해야 하는 것 이상을 할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p12


출근하는 게 죽기보다 싫은 삶이 아니라


행복하게 시작되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일단, 책 제목이 끌려서 읽게 되었다



사실 요즘 갓생이니 미라클 모닝이라든지


타이트하게  달려가는 


사회 분위기가 지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부지런한 한국인들과는 다르게)


나는 너무 게으르고 나태한 인간이기에..^^..


가끔씩 이런 책으로 


나의 뇌를 채찍질을 해야한다


읽는 동안만이라도 정신을 차리게 되기 때문ㅠㅠ




이 책은 


어떻게 좋아하는 일을 찾는지,


어떻게 (스스로가) 변화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잘 팔리는 상품(컨텐츠) 을 기획 할 수 있는지


A부터Z까지 알려주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부분 


두가지를 꼽자면,




내가 하는 일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






작은 성취의 중요성



이 두가지가 와닿았고 


실천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다 


의욕 뿜뿜











팔리는 상품 만드는 팁



책 내용 중에


나 자신을 팔든 (브랜딩), 상품을 팔든


알아두면 좋을 만한 팁이 있어서 몇가지 소개해본다




문제제기


친근감


해결책


제안


제한


행동


파소나 전략을 사용해 고객의 마음을 잡기






기억된다 = 선택된다


노출(익숙함)로 각인시키기






상품에 스토리 입히기









------------------------


최근 읽었던 책 중에 


동기부여가 가장 강하게 됐던 책이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읽으면서 


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았다 


다이어리에 메모를 하며 진지하게 읽었다!



특히 나라는 사람의 '본질' 에 대해서 


깊게 성찰해 보았는데 


생각하면서 직접 손으로 써보니 


본질 찾기 만으로도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막연한 자신감이 생겼다:) 



이 정도만 되어도 


이 책의 역할은 다 하지 않았나 싶다


옆에 두고 계속 읽으면서 


자신을 다잡고 싶어지는 책이라 


정말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