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김선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통해 내 마음과 화해하기



p7


그림을 통해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가 갖고 있는 아픔이나 상처와 화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p9


내면의 변화를 통한 치유의 힘이 


결국 진정한 '화해' 임을 담고 싶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 픽



책을 읽으면서 내가 좋아하는 그림


3가지를 골라보았다




이 그림을 보자마자 옛기억이 떠올랐다 


내가 정말 사랑했던 그림!


이 그림을 처음 접하자마자 반했었고 


너무 좋아서 알리고 싶은 마음에 


회사 블로그에도 올렸던 기억이 났다ㅋㅋㅋ


잊고 있었는데ㅠㅠ





이 그림을 보니 


내가 사랑했던 것들 


좋아했던 것들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다 



좋아했던 그림을 잊고 살 정도로 


메마른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하니


조금 쓸쓸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설레이는 거 


좋아하는 거 


올해는 그걸 다시 되찾아야겠다








이 그림은 처음 보는 그림인데 


보자마자 마음에 들었다


뭔가 그림을 보는 것 만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느낌!






없던 자신감, 자기사랑이 샘솟을 것 같은 그림이라 


정말 마음에 든다 


배경화면에 저장해야지!









르네 마그리트를 정말 좋아해서 


(좋아했던 시절이.. 있어서..^^)


이 그림을 픽했다 







저 꿰뚫어 보는 듯한 


눈동자를 타인을 보는 데 집중하는게 아니라 


안으로 돌려 나의 내면을 집중해 보면 어떨까









--------------


그림과 글을 함께 읽으면서


나의 내면이 이랬구나,


이런 어려움과 아픔이 있었구나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자신의 내면과 진정한 [화해]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