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홋타 슈고 지음, 정지영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앞의 일에 집중하면 삶의 행복도가 높아진다'

요즘엔 무언가 집중하다가도 딴 생각에 빠지는 것이 허다하다. 각자에게 주어진 24시간을 가장 효율적이고 알차게 보내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즉 순간, 순간에 집중하는 이들이 행복감을 느낀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며 이야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어떻게 통제하느냐가 흐르는 시간을 내 중심으로 구축해가는 것이여 이러한 소비는 행복과 만족감을 자신에게 선물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 책은 선택의 고민부터 불안과 부정적 감정이 나를 지배할 때,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순간 등 인간관계 전반의 고민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분석했다. 자기만의 시간을 타인이 아닌 내게 오롯이 투자해 원하는 결과와 행복의 가치를 이 책에서 얻어 갔으면 한다. 하루의 24시간, 수면 시간을 제외한 나를 발전시켜나가는 방향성에 중심을 두자. 책에서 주장하는 내용과 연구 결과에 집중하며 행복이란 결실의 계단 끝에 나를 우뚝  세우는 그날이 더 빨리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은 총 6부로 나누어져 있다. 1장 우리는 왜 소중한 오늘 하루에 집중하지 못할까? 2장 24시간에 집중하기 위한 준비. 3장 최고의 하루를 만드는 5단계. 4장 집중력을 단번에 높이는 5가지 습관. 5장 하버드대학이 80년에 걸쳐 내놓은 인생의 답. 6장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의 조건이 그것이다. 전문가의 사례를 기반으로 지금 나의 생활 습관을 비교하며 가장 적정선에서 만나는 접점의 기반을 완성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 몰라보게 변화 당신의 안정감, 행복의 당위성이 명확히 드러날 것이다.





24시간은 똑같다. 저자는 어차피 미래는 불확실이며 인생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라 전한다. 실패와 성공을 겪으며 자신만의 길을 열어가는 것이 단순하지만 가장 행복한 삶이란 깨닫는 경지에 도달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이 있을까?  빛이 날 자신의 미래를 위해 주어진 24시간을 집중하는 일상. 이 단순함이 나를 변화시키고 발전시켜나간다는 진리를 잊지 않았으면 한다. 이러한 과정에 《오늘도 딴 생각에 빠진 당신에게》는 길잡이 역할이 될 것이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정리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