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마지막 공중전화
피터 애커먼 지음, 맥스 달튼 그림, 김선희 옮김 / 더블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는 최고였으나 시간이 흐르면 잊히는 것이 늘 있다. 공중전화도 그중 대표적인 사례가 아닐까 싶다. 유일하게 뉴욕 한복판에 남아 있는 공중전화 이야기이다. 요즘 동화는 어른이든 아이든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 동화도 그중 하나인 것이다. 동화를 읽다 보면 옛 생각이 날 것이다. 가슴 졸이며 줄 서서 공중전화를 애용했던 시절. 요즘 아이들은 정말 그럴 수 있나요? 되물을 수 있으나 그때는 그랬다.




통신사 직원들이 애지중지했던 전화박스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신의 역할을 잃어가고 있다. 드문드문 보이는 전화박스가 있지만 그저 허름한 전시품으로 전락한 것이 요즘의 일상이다. 그리고 대신 인간들의 두 손에는 스마트폰이 본드처럼 장착되어 있다. 대신 공중전화박스는 철거된 거나 대체된다.




그러던 어느 날 통신망 송신탑 이상으로 스마트폰 불통 현상이 전 뉴욕을 강타한다. 모두가 걱정하던 차에 뉴욕시 한복판에 버젓이 자리 잡고 있던 공중전화박스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형만 한 아우 없다는 말이 맞겠지? 뉴욕 시장은 이를 치하하고 시민들도 환영한다.

철거 위기의 공중전화박스는 기사회생하고 도시의 명물이 된다.





허름한 창고처럼 보여도, 깨진 유리창도 시민들에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공중전화박스는 도시 중심가에서 많은 이들에게 유명세를 치르는 듯하다. 예전에 보았지만 요즘은 드문 무언가...... 그것을 오래간만에 보게 되면 기분이 리프레시 되는 것처럼 옛것의 아날로그 감성은 현대인에게도 큰 힐링이 된다. 이 작품도 마찬가지이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