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방법은 하나가 아니야 - 나는 중졸 작사·작곡가
오카지마 카나타 지음, 정은희 옮김 / 리틀에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자의 꿈은 있기 마련이다. 그 실현 가능성에 얼마만큼 초점을 두고 노력하느냐가 승패의 요건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오카지마 카나타도 중학교 졸업 후 자신이 좋아하던 음악계에 투신한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꿨지만 일이 순조롭게만 될 수 있겠는가? 저자 또한 좌절을 통해 새로운 꿈에 발판을 두며 세계적 작사, 작곡가로 거듭났다. 우연한 기회에 일본 유명 가수였던 '아무로 나미에'의 앨범에 가사가 채택 되 일을 시작한다. 계속 싱어송라이터를 고집했다면 그의 성공이 가능했을까? 결국 자신이 좋아하던 음악의 한 분야 작사, 작곡에 다시 뜻을 두고 꿈을 이뤄간다. 그렇게 K 팝의 선두 BTS, TWICE, IVE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자신이 지닌 꿈의 파이를 키워간다.

저자가 꿈을 키워간 것처럼 독자 여러분 각각의 방향성에 맞게 꿈을 성장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각자가 바라는 꿈은 어차피 개인이 디자인해야 한다. 모두가 꿈을 100퍼센트 이루기 힘들지만 자신의 여건 안에서 꿈이란 결과에 닿아가길 기대한다. 이 책이 저자가 걸어온 꿈의 방향성을 더한 이정표를 제시하리라 여겨진다. 결국 각자가 맞는 방법으로 자신만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기쁨이 따라오기 마련이라고 저자는 조언한다.




이 책이 추구하는 방향은 결국 '나'이자 '너'이다. 1장 오직 '나'라는 존재만이 이룰 수 있는 꿈. 내 꿈이 무엇인지 확신을 갖고 나만의 것을 찾는데 주력해야 한다. 2장 꿈의 수만큼 살아가는 방식이 존재해. 어린 시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의 꿈을 위해 10년간 달려온 나를 확인할 수 있다. 결국 수많은 역경을 겪으며 세상에서 지혜를 터득하는 것이다. 결국 세상이 선생님이란 것을 배우게 한다. 3장 실패하면 할수록 더 가까워지는 꿈. 우린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한다. 좋아하는 것을 하고 노력하는 재능. 그 안에 실패를 인정하고 열심히 나아가는 것이 꿈을 이루는 것임을 배울 수 있다. 4장 너의 음악이 누군가를 구원할지도 몰라. 음악으로 점철된 저자의 꿈, 희망, 성장을 경험 가능하다. 5장 꿈으로 먹고사는 사람의 리얼 스토리 6장 너의 이야기는 네가 살아가는 한 존재해를 통해 비난이나 부정이 아니라 긍정적 바람으로 최선을 다하는 나를 부각시키자. 저자가 어려움을 이겨내며 작사, 작곡가로 살아온 경험을 토대로 독자인 내가 꿈꾸는 내일을 스케치해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모두가 가는 길이 나에게도 반드시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중학교만을 나와 콤플렉스가 생겼을 수도 있겠으나 저자는 남과 다른 개성을 발휘해 자신의 미래를 설한다. 물리, 수학을 하지 않아도 싱어송라이터가 될 수 있다. 조금 더 이르게 장래를 준비한 저자이자 음악인 오카지마 카나타는 타인과 다른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상하여 수많은 세계적 가수들과 한 배에 오르게 된다. 정형화된 것이 아닌 오직 나만이 이룰 수 있는 꿈으로 향하는 길! 《꿈을 이루는 방법은 하나가 아니야》를 발판 삼아 독자를 비롯한 청소년 여러분의 내일을 계획했으면 한다. 실패와 성공은 종이 한 장 차이, 당신의 내일을 누군가와는 다른 꿈으로 개척해 나가는 버팀목을 이 작품으로 함께 했으면 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