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회의를 시작하는 마네키네코들과 베니코, 공방장 황금이. TV 만화를 통해 즐겨보던 작품이지만 활자를 통해서도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시작을 알린다. 어느덧 18화까지 진행되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에서는 베니코가 예전에 손수 제작한 과자 목록을 살펴보며 또 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길 기대한다. 그리고 마네키네코들은 열심히 책자를 살피며 <마검 사탕>을 떠올리며 이 사탕을 처음 구입했던 젊은 대장장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진심과 욕심의 차이는 무엇일까? 우리는 <마검 사탕>편을 읽으며 대장장이 진로쿠의 진심이 무엇인지 알게되고 그 깨달음의 과정을 파악해간다. 욕심이 과해지면 안하무인의 지경이 되고 돌아서서 후회하지만 결과는 참담할 정도로 급속히 우리 앞에 밀려든다. 진로쿠의 지나친 욕심은 결국 화근이 되고 떵떵거리던 한때를 내던져 버리고 다시 초췌한 모습만을 지닌 채 시골 마을로 돌아오게 되는 결론에 이른다. 중요하거나 소중한 것을 옳은 일에 사용하면 배의 결과물이 내게 다가오지만 하찮거나 악하게 쓰일 경우 그 악영향은 크게 다가온다. 전천당의 교훈을 아는 독자들이라면 이 각각의 에피소드에 담긴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마검 사탕> 또한 많은 에피소드 중 하나이다.




<살살 녹네 장구>의 에피소드는 통쾌한 결말과 교훈을 준다. 히네코에게 장구를 구입한 무사 사에몬은 그간 음식 시비로 쩔쩔매던 영주의 아들 센마루를 단 번에 잡아 버린다. 살살 녹네 장구를 칠 때마다 그 어떤 음식을 먹어도 센마루 입에 맞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사에몬의 장구가 궁금하진 센마루가 꾀를 내서 자신의 밥상 앞에서 사에몬 장구를 빼앗는다. 이 순간 무사 사에몬은 센마루의 음식을 허겁지겁 먹게 되는 상황을 연출된다. 이를 목격한 선대 영주이자 센마루의 할아버지는 사에몬을 쫓아낸다. 그러나 그 이후 장구를 함부로 사용하고 내팽개친 센마루의 입안에 들어간 음식은 모두 쓰디쓴 약처럼 느껴진다. 다행히 사에몬은 무사의 길을 버리고 자신의 장구를 활용해 식당을 차리고 승승장구하게 된다. 음식을 소중하게 여기느냐 마느냐의 차이. 어린이들에게 교훈이 될 이야기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성인 독자들에게 흥미로울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이다. 18권에서 펼쳐질 히네코와 과자의 활약. 마검 사탕을 시작으로 그 이름은 전천당에 이르는 일곱 가지 이상하고 흥미로운 이야기에 독자 여러분 모두 녹아들길 기대한다. 마치 환상적인 과자점 <전천당>의 고객처럼 말이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정리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