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193 - 유아, 초등 교과 추천 여행지를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받고 느낀 묵짐함처럼 여행의 단단함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우선 아이들과 우리가 가본 곳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해당 여행지들이 있는지 찾아보았답니다. 글과 그림을 보며 "우리가 갔던 곳이에요"를 외치는 아이들 목소리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우선 학년별, 지역별 여행지를 소개해 주니 가볼 만한 곳이 무한정하다는-1193곳임에도 불구하고-기쁜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이러한 정성과 독보적이며 알찬 여행 관광지를 소개하는 국내 서적이 있을까라는 생각과 타블라라사만이 할 수 있고 가능한 일이구나.라는 결론도 지어 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는 법을 책 서두에 명확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가이드북 사용법이란 표제에 지식별 여행지, 여행지 고르기, 테마별 교과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자녀를 둔 학부모 독자이므로 특히 교과별 여행지에 눈이 가더군요. 그 외에 지역에 특화된 멋진 여행지가 사진과 짧은 글 설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를 보자면 앞의 내용처럼 지식별 여행지, 추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전국 MAP, 서울, 경기, 전라, 경상, 강원, 충청, 제주 등 각 시도의 볼거리, 교육적 여행지를 상세히 구분해 소개합니다. 끝으로 부모 독자들이 가장 좋아할 교과별 여행지 매칭 표로 마무리합니다. 여행의 추억은 기본, 교육을 하나로 묶어 일석이조 이상의 독서 읽기를 제공하지요. 어른뿐만 아니라 자녀와 함께 토론하고, 여행 준비하듯 이 책을 탐독했으면 합니다. 철저한 준비와 완벽한 여행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준비와 일정 공유, 책을 읽으며 함께 하는 가족 간의 토론이《에이든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193》이 전하는 목적이며, 그 충분한 가치가 넘치는 여행안내서라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교육 연계 과정을 담은 여행서라 비행기, 물, 해와 달의 과학적 정보, 역사,  문화 등도 곁들여 여행 이야기를 풀어 갑니다.




지식별 인덱스에 박물관에 대해 알아보자면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방문 시 기본 정보를 제공하며 학교 연계 학습인 초등 4학년 내용임을 소개합니다. 더불어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팁까지 제공한다니 또 하나의 지식 참고서를 만나는 기분입니다. 두 번째 챕터라 할 수 있을 '추천 아이와 함께'  항목에서는 대학교 및 방송국, 산업시설 및 해외 문화원 체험도 함께 합니다. 특이할 점은 그 안에서 진행하는 행사 프로그램, 주소, 인스타 주소 등도 함께 정리하며 깨알 정보를 제공하지요. 끝으로 지도가 기반이 되는 여행 전문서적답게 아날로그적 감성이 풍부한 지역별 MAP을 수록해 여행이란 생생함을 더해줍니다. 이어서 찾아가는 각 시도의 다양한 역사, 문화, 교육적 체험의 여행을 마음껏 만끽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가보고 싶었던 곳, 생각은 했지만 실제 발길 닿을 수 없었던 정보까지 광범위한 국내 여행 정보에 푹 빠져보길 기대합니다.

자 이제 아이들과 국내 여행 《에이든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193》으로 시작해 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