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영업 홍보는 물론 고객, 직원, 주방관리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1장은 대한민국 배달 시장 분석과 창업 정부. 2장은 배달 창업 도전을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한다. 3장 마케팅 비법을 통해 배달 사업에서 살아남는 법을 깨우칠 수 있다. 4장은 이에 대한 결과물인 성공 기업들의 노하우가 녹여진 글로 마무리한다. 좀 더 세세히 이 책을 읽다 보면 독자 여러분들이 원하는 배달 창업의 문이 좀 더 투명하게 다가오리라 여겨진다.
배달과 외식의 상관관계. 대한민국도 그렇고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지금까지의 폭발적인 배달 사업의 진화를 쉽게 예측하지 못했던 것 같다. 중국의 경우는 넓은 땅덩어리, 현금 결제에 익숙한 고객들이 대다수였기 때문이다. 책은 이에 한몫한 것이 IT기업과 통신의 발전이라 말한다. 현금 대신 앱을 활용한 페이 결제가 그것이고 한국의 경우 페이 시장 경쟁도 소리 없이 펼쳐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중국도 웨이신 결제와 알리바바의 알리페이가 대표적이다. 코로나 팬데믹 현상도 이에 맞물려 큰 역할을 한 것이니 확실히 기회와 때의 관계성이 일치한 배달 사업의 활성화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