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다고 작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저자는 장사를 아기 키우기에 비유하며 이렇게 언급한다. 아이가 작다고 작은 마음으로 키우면 결국 작은 존재로만 남게 된다. 하지만 큰마음으로 키우면 거대한 존재의 인물이 될 것이다. 저자 또한 8평 남짓한 소규모 가게로 시작해 7년이 지난 지금 300여 개의 직가맹점과 10여 개의 브랜드를 기획하는 프랜차이즈 대표이기도 하다. 아마 생각이 작았다면 그의 미래 또한 그 수준에 머물렀을 것이다. 그럼에도 저자는 큰 믿음과 신념, 자신만의 수단으로 지금의 입지전적인 자리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이 책은 기존 장사 기법, 인테리어, 위치적 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들과 다르다. 1인 배달 창업이란 것이 책의 진정한 특징이자, 독창성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저자의 노하우가 핵심적 내용으로 제공되며, 언택트 시대 전후를 막론하고 배달 창업의 주요 특성 및 장단점을 차별화해 제공한다.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영업 홍보는 물론 고객, 직원, 주방관리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1장은 대한민국 배달 시장 분석과 창업 정부. 2장은 배달 창업 도전을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한다. 3장 마케팅 비법을 통해 배달 사업에서 살아남는 법을 깨우칠 수 있다. 4장은 이에 대한 결과물인 성공 기업들의 노하우가 녹여진 글로 마무리한다. 좀 더 세세히 이 책을 읽다 보면 독자 여러분들이 원하는 배달 창업의 문이 좀 더 투명하게 다가오리라 여겨진다.

배달과 외식의 상관관계. 대한민국도 그렇고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지금까지의 폭발적인 배달 사업의 진화를 쉽게 예측하지 못했던 것 같다. 중국의 경우는 넓은 땅덩어리, 현금 결제에 익숙한 고객들이 대다수였기 때문이다. 책은 이에 한몫한 것이 IT기업과 통신의 발전이라 말한다. 현금 대신 앱을 활용한 페이 결제가 그것이고 한국의 경우 페이 시장 경쟁도 소리 없이 펼쳐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중국도 웨이신 결제와 알리바바의 알리페이가 대표적이다. 코로나 팬데믹 현상도 이에 맞물려 큰 역할을 한 것이니 확실히 기회와 때의 관계성이 일치한 배달 사업의 활성화라 할 수 있겠다.




배달 사업 전망과 예측, 음식 종류를 세세히 분류하며 개인 창업 시 유의해야 할 점등을 세세하고 면밀히 분석한 것도 이 책이 독자에게 전하는 꿀팁이다. 기본적인 손익분기점과 초심자와 기존 자영업 경영자들이 꼭 알아두거나 배제해야 할 부분 또한 디테일하게 지적해 주며 성공 가능치까지 예측해 준다. 특히 공유 주방에서 개인 창업에 이르는 과정의 설명은 이제 갓 창업을 시작하거나 준비하는 이들에겐 꼭 숙지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무모한 도전이 아니라 맛은 기본, 정확한 상권 분석과 수익창출의 문제, 오너로서의 자세 확립은 배달 창업의 성공 열쇠가 될 것이다. 또한 배달 창업자에 맞는 배달 앱 선택하기. 앞서 성공한 선배들의 노하우 및 불필요한 것은 버려야 할 확실한 팁. 이 모든 것을《배달 장사의 진짜 부자들》을 통해 확실한 내 수익으로 전환 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 작은 것이 절대 작은 것이 아니다. 배달 창업의 신화에 독자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길 바란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