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 - 배재훈 전 현대상선 대표의 글로벌 시장 정복 전략
배재훈 지음 / 포르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2B가 뭐지? 기업을 경영하는 대표, 직원들은 익숙한 용어일 수 있으나 일반 독자들에겐 생소한 용어일 수도 있다. 저자는 쉽게 이야기해 B2B란 일반 소비자가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라 정의한다. 즉, 자동차, 철판, TV에 들어가는 LCD 패널, 냉장고용 컴프레서 모터 등의 제품을 다른 기업에 판매하는 방식이라 여기면 된다고 한다.





B2B 사업의 공통적 특징

1. 우수한 제품 개발 프로세서

2. 영업과 마케팅이 프로세서에 의해 이루어진다.

3. 프로세서화된 커스텀 인티머시와 협상 스킬이 있다.

4. 영업망 관리도 프로세스에 의한다.

5. 인력을 중시하고 끊임없이 배운다.

B2C 즉, 고객 대상 판매에 쏟는 기업의 목적과 B2B, 사업자 간의 판매에 총력을 다하는 기업의 노력도 마찬가지가 아닐지 생각한다. 좀 더 세부적인 기획력과 고객(기업)을 응대하는 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저자의 경영 노하우가 바탕이 된 이 책이 그 세밀한 부분까지 독자 여러분의 알 권리에 화답할 것이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돼있다. 첫 장 성공의 판을 만들어라. 결국 나를 알고 타인을 대해야 매사가 성공하는 법. 기본적인 3C 분석, SWOT 분석과 기업에 영향을 5가지 힘에 대해 소개 분석한다. 이후는 시간의 싸움이란 것을 강조한다. 2장 혁신을 위해 훅하라. 창의성에 대해 설명한다. 창의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니즈, 문제점 해결이 중요하다. 보다 더 나아가 남과 다른 차별성,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혁신을 통해 언급한다.

3장 성공을 향해 딜하라.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을 친구로 만드는 원동력 등이 적절한 수요와 공급을 완성해 낼 것이다. 4장 한계를 뛰어넘어라. 인재와 리더십, 성공하는 기업의 특징은 명확하다. 자신을 알고 주변을 살피며 적절히 대처하는 순발력. 기업 간의 거래,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수십 년간의 전문 경영의 노하우. 이론만이 아니라 국내 유수 기업의 전문가이자 CEO로서 모든 상황을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한 저자의 경영 기법이 독자 여러분께 획기적이고 신선한 전략이길 바란다.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대표진과 중간 직원, 조직의 일원으로서 내 모습이 어떠한지 먼저 인식하고 깨달으며 합리적 B2B 경영의 중축이 될 키포인트를 얻길 희망한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는 타 회사와 확실히 다른 경쟁력과 차별성, 리더십의 올바른 가치를 충분히 설명해 줄 의미 있는 경영 지침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