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면 이루어진다 - 나폴레온 힐의 성공을 위한 잠재의식 활용법
나폴레온 힐 지음, 이한이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스스로 무슨 생각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중략-우리가 행하는 모든 일은 생각에서 시작되고, 우리의 행동이 결국 운명을 결정한다.'

마음먹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또한 그 마음을 어떻게 이뤄나가는지에 대한 키워드, 실천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그 한가운데 어찌 보면 의지를 실행하게끔 하는 기억, 기록이 있다는 것에 정점을 찍으려는 의도가 아닌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마음먹고 시작하기 전에 잊지 않는 기록의 힘은 우리가 성공이란 두 글자에 좀 더 쉽게 다가가는 에너지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이야기하지만 구체적인 실천을 통한 부와 행복의 이정표를 제시한다. 그리고 그 과정을 차근차근 기록해야 하는 이유와 답을 재확인 시켜준다. 단계를 밟아 성공의 정상에 도달하는 법은 기록이 우선이란 걸 잊지 않고, 책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 실천해 보자.


이 책은 성공과 부에 접근하는 13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열망을 시작으로 육감에 이르기까지 각 챕터별로 그 과정에 따른 비법을 설명하고 소개한다. 또한 이를 위해 필요한 인생에서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한 6단계 과정도 이야기한다. 결국 인생의 주인공은 이 책의 독자, 나 자신이다. 자신의 환경에 맞게 목적을 정하고 장기적 목표,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한 여정을 꾸며 보는 것이다. 더불어 기록이란 의미를 위한 25가지 목표 확인 일지가 제공된다. 물론 단 번에 성공하면 좋지만 실패는 있기 마련이다. 두려움의 유형, 실패의 원인들을 파악해 보고 나를 스스로 분석해 성공의 발판이 되는 목적을 재설정하고 기록의 힘도 믿어 보는 것이다. 저자의 설명과 함께 직접 기록하고 일지로 확인해 성공의 도달점을 파악할 수 있는 책의 장점을 마음껏 활용하길 바란다. 잡힐 듯 잡히지 않던 부와 성공이 여러분의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도달해 있을 것이다. 《기록하면 이루어진다》에 확신을 걸어보자.


열망과 믿음에 대해 생각해 본다. 무언가를 이루려는 열망이 있다면 그것을 위해 목적이나 목표를 세워 끊임없이 달성하려 한다. 이것이 한 사람의 열망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열망이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도 한다. 그 열망에 의심이 든다면 확신이 줄어든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획득하기 위한 시작부터가 중요하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열망으로 시작해 믿음을 더하고, 하나둘씩 고리에 고리를 연결해 목표의 도달점에 닿아가는 것, 그것이 우리가 바라는 성공의 절차이자 과정이고 문턱으로 향하는 디딤돌이 된다. 이 모든 것을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록까지 더한다면 답은 보다 쉽고 빠르게 올 수 있다는 믿음도 우린 져버리지 말아야 한다.


천천히 서두르지않고, 성공과 부의 과정을 쌓아가길 바란다. 이 책을 읽는 독자이면서 글을 작성하는 주인공이란 자세를 기억할 것을 저자는 강조한다. 어차피 목적이 실행되기 위해선 기록하고 반복하며, 재확인해야 한다. 책을 읽고 직접 빈칸을 기록으로 작성하고 완성해 나만의 장밋빛 미래. 보다 나은 내일의 이정표가 굳건해질 것이다. 《기록하면 이루어진다》의 마지막 페이지이자 기록이 정리되는 순간의 결과물이 미소로 가득하길 희망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적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