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사랑해 보드북 3
캐롤라인 제인 처치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란 생명체를 무엇에 빗대어 정의 내릴 수 있을까요? 그냥 그 자체가 사랑이고, 소중함이고, 고귀하고 영롱함이 아닐까요? 어떠한 찬사스러운 말을 갖다 붙여도 우리 아이들에겐 그저 사랑이란 말이 최고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여러분들의 사랑하는 아기, 아이, 혹은 이미 자라버린 아이들을 옆에 끼고 함께 읽어 보는 건 어떨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막 눈물, 콧물에 지난 시간들, 앞으로 함께 할 시간들의 다양한 광채가 보이지 않을까요?

눈부시게 빛나도록 아름다운 우리 아가! 사랑해 한 마디 던져보시고요.



마치 체조하듯 어깨를 쭉 펴고, 하늘을 허공 가득히 쭉 뻗어 올리며, 으쓱으쓱했던 시간들. 그저 하늘만 바라봐도 평화롭던 시간들, 그 옆에 우리 사랑하는 아가들이 있어서가 아니었을까요? 아이들에게 부모님의 큰 목소리로 목청껏 불러주기 참 좋은 보드북, <사랑해 온 맘으로 사랑해> 세월이 변해도 변치 않을 가족의 모든 사랑이 담겨 있는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을 작품입니다. 이 책을 읽거나 관련 그림책을 읽으신 독자들 대부분이 책이 너무 좋고, 그저 사랑스럽다는 평가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이 책 또한 그 흐름에 맞춰 국내 독자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으로 평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림에는 다양한 인종의 아이가 나옵니다. 세계의 아이들의 서로에 관한 편견 없이 서로를 사랑하고 함께하며 즐겁게 뛰어노는 것만으로도 하나 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보물창고, 푸른 책들이 추구하는 이상점도 발견되는 책의 내용 같아요. 함께 뛰고 달리고, 굽혔다 피고, 빙빙 돌며 하나가 되는 세상, 그 순수한 아기들의 마음이 어른이 되어서도 변치 않는 미래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루가 뉘엿뉘엿 지고 있습니다. 신나게 뛰고 놀며, 함께 사랑을 나눈 우리의 아가, 그리고 마스코트처럼 등장하는 단짝 친구 곰돌이. 우리가 세상에 사랑해야 할 것들이 무궁무진함을 알려주는 아주 교훈적이고, 사랑스러운 그림 동화 북입니다. 우리 그간 사랑해라는 말을 많이 못 했다면 이 동화책을 무한 반복해 읽으며 무한한 러브 바이러스를 우리 아가들과 주변에 함께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그런 의미로 <사랑해, 온 맘으로 사랑해>를 추천합니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