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많은 광고, 홍보 카피라이팅에 관련된 책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 책은 저자가 이야기하듯 기존 책들과의 차별점을 강조한다. 단순히 책을 답습하고 적용시키는 것에 끝남이 아니라 피드백이 가능한 책으로 구성돼 있다.


몇 가지를 소개한다. 첫째 실전에서 살아남은 카피를 담았다. 둘째 국내외를 막론하고 통하는 카피 라이팅을 배울 수 있다. 셋째, 저자가 경험해온 결과물 그대로를 알려준다. 넷째, 책을 통해 배우면 바로 응용 가능한 내용들로 가득하다. 끝으로 앞으로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팁을 가르쳐 준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허투루 넘길 수 없는 이야기와 노하우가 풍부한 작품이란 걸 입증한다. 모음집이 아닌 카피라이팅 레시피란 사실을 인지하고 이 책이 내 것이 되는 순간을 경험하길 바란다.

'세상을 바꾸고 싶나요? 그렇다면 펜을 드세요. 그리고 쓰세요.'

자리에 앉기가 힘들다. 누가 얼마나 더 엉덩이에 무게를 두고 끈기를 통해 세상을 바꿀 용기가 있는 사람일까? 저자의 말처럼 그 기회를 이 작품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본 책은 총 7장으로 정리돼 있다. 이론과 실제가 작가 본연의 오리지널 자료와 경험에서 나왔다. 이 점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카피라이팅이 무엇인지 정의를 내려주는 1장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의 타깃 구성 및 핵심을 배울 수 있는 2장 핵심 가치:'누구'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 3장 확 꽂히는 헤드라인을 쓰는 6가지 유형에서는 헤드라인의 정의와 구조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또한 각장 마무리에 카피라이팅에 관련 칼럼 글도 함께 인용하며 책의 내용을 더욱 탄탄히 한다. 4장에서는 카피라이팅을 통한 고객을 설득하는 8단계 PERSUADE 공식을 하나씩 소개하며 내용을 분석할 수 있는 도움을 준다. 5장과 6장은 실전과 맞닿는 내용이라 할 수 있다. 카피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포인트이다. 거기에 테크닉까지 더한다면 이미 카피라이팅의 전문가, 판매의 고수가 돼있지 않을까? 7장은 실제 카피라이팅 사례로 마무리하며 책을 읽는 독자들이 참고해야 할 복습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은 한 장, 한 줄 놓칠 수 없는 카피라이팅 관련 글들로 정제된 작품이다. 좋은 문장과 글, 번뜩이는 재치의 문구를 만들고 싶어 하는 독자들 취업 준비생 및 직장인들에게 이 책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을 추천한다.

'카피라이팅이란 고객의 욕구와 상품을 연결하는

상업적 글쓰기다.

물고기가 좋아하는 미끼를 제공하면

낚시에 성공한다. 마찬가지로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는 카피는 판매에 성공한다.'

P.21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