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2022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Wow 그래픽노블
캣 레이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마을에 마녀가 산다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자신과 주변에 소중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로 끝을 맞는다. 구조는 단순해보이지만 스냅 드래곤이 만나게 되는 마녀와의 이야기는 색다르고 흥미롭다.

'마녀는 자기 눈을 빼내어 악마에게 먹였다. 그리고 차에 치여 죽은 동물들을 먹고 살면서 남은 뼈에 주문을 걸어서......'

이야기는 이렇듯 끔찍한 비밀, 그 안에 가려진 의문으로 시작된다.



스냅은 친구들이 하는 말들에 궁금증과 의문을 간직한 채 마녀가 사는 집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붕대에 감긴 개의 모습을 보고, 스냅은 마녀라 불리우는 할머니에게 첫 마디를 건넨다.

'절대 마법을 부리는 마녀가 아닐 것이라고......'

붕대에 감긴 반려견의 치료는 마녀라 일컬어지는 할머니의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스냅드래곤과 잭스 할머니와 모종의 거래를 한 후 그녀의 일을 돕기 위해 새벽 여섯시부터 마녀 할머니의 집으로 향한다. 할머니 잭스는 자신의 직업이 동물 재활 치료사였고, 현재는 로드킬 된 동물의 영혼을 달래주며 동물 표본 박제로 생활을 근근히 이어가고 있다.


결국 잭스는 자신의 과거를 스냅에게 이야기한 후 스냅의 할머니와 얽힌 인연을 추억하며, 죽은 동물의 영혼을 볼 수 있는 능력까지 흡사함을 교감한다. 스냅은 잭스에게 자신이 마녀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요청하며, 생명체에 전달된다는 에너지 이용법을 습득하기 시작한다. 더 나아가 스냅은 위기 상황에서 잭스마저 알지 못했던 다른 방식의 에너지를 발견해 위기 상황을 극복한다.


《스냅 드래곤》의 마녀가 살던 숲은 이제 에너지가 넘치고, 잊고 살았던 과거의 아픈 추억들도 기쁨으로 가득하다. 스냅은 친구 루루와의 우정을 이어가고, 마녀 잭스는 잊고 살았던 과거의 여인이자, 스냅의 할머니와 감격적인 재회를 하게 된다. 마녀가 살았던 동네. 동물을 잡아 먹는다는 마녀의 이야기는 이렇듯 인연의 소중함과 주변에서 함께 나누고 꽃 피워가는 사랑의 의미를 재발견하게 해준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