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의 마법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김승.김미란.이정원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인구는 정체되는데 반해 책을 내는 인구는 늘어나고 있다. 누구나 한 권쯤 자신의 책을 내보는 것을 추천하는 분도 계신다. 책, 내는 것은 좋은 경험이고 영광일 수 있다. 경험을 나눔으로서 공감대를 얻고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은 책의 최대 장점이다. 《서재의 마법》은 책을 통해 성장하고 성공한 세 명의 지식인에 의해 완성되었다. 말 그대로 서재의 마법은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와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을 가능케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 저자들이 밝히는 서재의 비밀과 책의 힘을 기억하고, 지속적인 노력이란 과정과 연구를 통해 훌륭한 독서가로 거듭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한다. 저자가 쌓아온 독서력이자 베이스캠프의 위치처럼 이 책을 접하는 많은 독자들도자신의 독창적인 서재 하나쯤 가져보는 것도 인생의 가치 있는 목표가 될 수 있다.


이 글의 저자인 김승 작가는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을의미 깊게 채운 베이직라이프자 베이스캠프인 인생 서재를 가지고 있다. 베이스캠프라 할 수 있는 김승 작개의 서재를 김미란, 이정원 저자가 대담 형식으로 쓰여진 현장 체험기가 고스란히 정리 된 작품이 《서재의 마법》이다. 인터뷰 첫 만남부터 김승 작가의 아지트이자 베이스캠프라 할 수 있는 서재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서재란 즉, 정상을 향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이 베이스캠프인 것이다. 다른 말로하면 위에서 언급한 '베이직라이프'라고 저자는 말한다. 서재의 힘은 정상에 앞서 필요한 땀, 눈물, 노력, 기다림 등이 바탕이 되야함을 강조하는 부분이다. 서재를 완성하는 것이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 더 튼튼한 뼈대가 필요함을 강조하는 의미일 것이다.


결국 서재란 독서의 힘이다. 독서가 과정이 되어 목표를 세워 계획하고 실천한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가, 즉 피드백을 통해 단계 또한 발전 시켜가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를 독서의 많은 분야에 적용해보다보면 베이스캠프를 단단히해 우리가 원하는 결과치에 도달하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바라는 서재는 마술과 마법을 그린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서재의 마법》을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밟아가길 권한다. 실패가 없고 평가가 없다면 언제 다시 무너질지 모른다. 책이 그 실패, 평가의 힘마저 제공하리란 확신을 갖자. 이 책을 차근차근 읽고 김승, 김미란, 이정원 작가가 키워온 서재의 힘을 기본 삼아 개성 있는 내 서재를 만들어 보는 것이다. 이제 시작이다. 전혀 두려워말고 내가 펼칠 서재의 마법에 출발 버튼을 누르자.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