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25명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이 뭉쳤다. 이제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투자 실험이란 항로에 첫 발을 내딛을 일만 남았다. 저자 조슈아 브라운, 브라이언 포트노이는 재무와 투자 전문가이다. 책에서 밝히지만 돈을 통해 어떤 투자가 최선이란 것만을 알려주지 않는다. 종목 선정에서 포트폴리오 구성, 세금과 은퇴 계획의 재무 계획이자 지침을 총망라한 경제 지침서이다. 이 책의 특징은 각자 다른 관점에서 투자와 자산관리에 대해 정리한다. 투자전문가들이 어떻게 투자하고 재무관리를 해 수익과 미래 예측을 적절히 조화시켜 부를 창출하는지 그 과정을 흥미롭게 익혀 갔으면 한다. 작은 투자로 시작해 자산관리 회사의 CEO가 된 주요 필자를 중심으로 25명의 각 분야전문가들이 펼쳐내는 경이로운 투자 비법과 전문적 지식을 내것화 한다면 독자들 또한 어떻게 투자하는 것이 현재의 내 자산, 미래의 재산을 예측하는 계기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을 함께 쓴 전문가들은 이 책을 위해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진솔하게 꺼내 놓았다' 라고......

마치 하나, 하나의 일품 요리를 독자의 구미에 맞게 조리하듯 심도 있게 구성을 마무리했다. 독자가 원하는 투자의 방향성에 맞게 음식을 섭취하되 골고루 섭렵하였으면 하는 작품이다. 물론 눈이 가는 부분을 여러번 반복해 읽다보면 그에 따른 헤안이 넓혀질 수 있다. 자신의 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다보면 자신감이 붙고 투자에도 현명함이 더해질 것이다. 이러한 조타수의 역할을 하는 두 저자와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깊이 있게 청취했으면 한다.

책은 총 5부로 각 장에 다 섯명의 전문가들이 주제를 풀어간다. 첫 장우 '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이 그것이다. 고정 수입에 따른 투자와 신념, 각자에 맞는 포트폴리오 등 기본적인 돈의 가치와 투자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2장 '절대 후화하지 않는 투자법'은 실패와 빚, 자신을 위한 투자로 어떤 시련이 와도 극복할 수 있는 절대 후회없는 투자 비법을 선사한다. 3장 '돈을 버는 감각을 키우는 법' 올바른 투자 요령, 투자에 따른 가치와 예외도 알기 쉽게 설명한다. 4장 '지식과 경험은 부를 키운다.'  결국 아는 것 쌓아가는 것이 답같다. 손실에 얽매이지 말고 신념을 바탕으로 돈의 주인이 되는 팁을 전한다. 끝으로 '돈이 있어아 행복하다.'  흔히들 하는 말이다. 돈이 있으면 많은 경제적 이익과 만족감을 얻는다. 나만의 포트폴리오 짜기. 돈에 대한 간절함 및 이에 따른 청사진을 마련하는 방법을 마지막 5장, 5부에서 배워가길 바란다. 더 가치 있다고, 더 읽고 싶다고 생각하는 반복해서 읽어 내 것이 되게하는 법도 투자 고수로 가는 길이다. 25명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투자의 핵심을 명확히 파악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도 완성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