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 준비를 하다보면 벽이란 것이 앞을 가로 막을 때가 있다. 무얼 먼저 기준으로 잡아야 할지 난감할 때가 종종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면 여행에 정작 무엇을 먹고, 사고, 찍을 것인지 등에 대한 의미없는 많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여행 시작전부터 종종 지치는 때가 바로 이런 경우이다. 이 모든 것을 해소하고자 타블라라사의 《제주여행 가이드북》이 출간된 것을 책 의 내용이 증명한다. 친절한 지도 정리는 기본이고, 지도마다 꼭 가볼만한 핫스팟, 테마를 선정해 독자들이 직접 알기 쉽게 짜볼 수 있도록 정리해준다. 저자가 강조한 것처럼 이 작품은 구구절절 여행 에세이가 아닌 실제 여행을 위해 간략하고도 명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내용도 간략해 부수적인 정보는 초록창을 찾아보면 본인 취향에 맞는 여행 계획이 더욱 구체화 된다.


여행을 하다보면 종종 테마를 잡아 길을 떠나게 된다. 《제주여행 가이드북》맛집이나 역사 유적지, 액티비티, 사진명소 등 독자들이 원하는 분야마다 구성되 있어 여행의 편리성을 가능하게 한다.

제주의 지역별 맛집, 요즘 핫한 카페 지도, 독채 펜션등도 흥미를 더한다. 이 모두가 지역을 중심으로 정리되 있어 사전에 여행할 곳의 동선 파악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사진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가 픽할만한 인스타 추천 여행지도 따로 구성해 보기 쉽게 설명한다. 역동적인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겐 액티비티 챕터를 추천한다. 이 또한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어 여행 목적에 맞는 동선을 짤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필자의 경우 책에서 소개한 독채 펜션을 중심으로 볼거리와 먹거리 장소의 위치를 정리해보니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효과를 보았다.


이 책의 장점이자 또 다른 팁은 테마별 지도를 활용하는 것이다. 어쩌면 가장 입체적인 여행 정보를 지도로 총망라했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행정구역으로 본 제주, 꽃과 계절 맞춤 지도, 인스타 촬영 성지, 오름 지도, 카페 지도, 액티비티 지도, 추천 숙소 지도와 더불어 독자 및 여행객들이 직접 적어 볼 수 있는 제주 백지도까지 제공한다. 무엇 하나 빠트릴 수 없이 속이 알차고 야무진  감귤같은《제주여행 가이드북》이 1년, 12개월, 계절 가릴 것없이 방문 가능한 제주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해줄 디딤돌이 될 것이다.

독자 여러분들이 원하는 계획이나 주제에 맞게 자유롭게 책을 활용하며 환상의 섬 제주 여행을 계획해보면 어떨까? 코로나 사태로 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대한민국 제주가 그나마 국민들이 숨 통 트일만한 영원하고 가장 안전한 여행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마저 보탠다. 우스겟 소리로 제주도가 없었다면 우리들은 어디에서 어떤 힐링을 하며 여행가능했을까? 그만큼 소중한 여행지 제주의 낭만을 이 책에서 느껴보았으면 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