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주식사전 - 2030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하는
장지웅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자가 주식에서도 승리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향권에 잠식 당한 상황이지만 주식은 19년 이후 급등하고 있다. 이 중심에 '동학개미운동'이 주식 상승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기회 삼아 새롭게 주식 투자에 참여하는 초보 투자자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들에겐 제한 된 정보와 어려운 용어등이 주식 투자에 커다란 장애물이다. 이 책을 쓴 장지웅 저자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좀 더 쉽게 주식 관련 용어를 설명하고 2030, 10년 후의 주식시장의 미래까지 예견한다. 또한 주식 종목 관련 사례 제시와 전문가적 관점의 투자 정보를 제공하여 체계적 주식 공부의 기틀을 마련해준다. 기본기의 충실함은 어디에서나 마찬가지이다. 모르고 덤볐다가 큰 코 다치기보다 차근차근 한 걸음씩 다가가 이해하며 습득하는 주식 투자의 묘미를 깨달았으면 한다. 단, 주식투자엔 정답이 없다고 한다. 다양한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멘탈은 기본이다.

챕터별 기본 맵

책은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되 있다.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주식시장의 미래 가치를 선도할 투자종목 추천이 상위 챕터에 소개되며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전문 용어를 마지막 챕터 10에서 설명하며 주식 관련 용어정리로 내용을 마무리한다. 꼭 한 번쯤 눈 여겨 볼만한 21세가 성장가치주들이 대거 등장한다. 투자의 시기는 개인의 몫일 수 있다. 단기에 빠져 나가는 투자자와 장기 투자 등 각자의 관점에 따라 매도하고 매수하는 기회는 균등하다. 이는 개인의 몫으로 남겨두고 꼭 한 번 지켜볼 만한 종목들에 집중하며 책의 내용을 습득하길 추천한다.

항생제, 백신, 항암제, 유전자치료제 등을 기반으로하는 바이오를 필두로 코로나팬데믹 시대에 필요한 그린뉴딜, 한창 언론에서 주목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 연료전지 등을 총 망라한 미래차. 지금 상황과도 맞는 언텍트 시대에 대비를 위한 키오스크, 원격 지원, 웨어러블 관련 종목 및 유튜브와 OTT, 구독경제를 의미하는 미디어, 면세점 푸드데크, 비건 등의 소비재도 각광 받는 주식투자종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4차 산업의 블록체인, 핀테크, 스마트시티와 다소 낯설지만 낸드플레시, 쿼츠, 시스템반도체, 블랭크마스크 등을 의미하는 소부장, 초고속 시대에 맞는 5G 관련 상품도 인기 종목중 하나이다. 끝으로 서문에서도 저자가 소개했지만 난해하고 혼동되는 주식 용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각 챕터별로 주요 종목의 흐름이자 구성을 정리하고 해당 종목의 의미를 설명한다. 더불어 연관 단어를 첨부해 투자자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인다. 

끝으로 실제 관련 종목의 사례와 전문가의 한마디로 깔끔한 맺음을 더한다.

책을 통해 향후 10년간 유망할 종목들의 가치를 이해하고, 자신이 관심가는 분야의 업체를 믿고 투자하는 방법. 회사가 발전하며 함께 개인 투자자들의 역량까지 바뀌놓을 《2030 빅데이터 주식사전》이 많은 이들의 주식투자 바이블, 입문서가 되었으면 한다. 책의 주제어처럼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해 준전문가 수준의 주식 고수의 길을 꼭 열어가길 희망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