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년 주식 투자 고수가 미래에 주목할 만한 2030 미래 성장 가치주를 소개한다.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를 비롯해 주식 실패의 쓰라림을 맞은 독자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지식 정보서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 책은 저자의 핵심 주제와 주식 시장의 변수에 대처하는 법을 총 7장으로 정리해준다. 돈 버는 주린이는 시작부터 다르다. 가장 쉽고 알기 편한 정보를 제공해 주식 시장 입문자로서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또한 2장에서는 주식 초보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질의응답을 Q&A식으로 정리한다. 3장은 성장 가능한 가치주의 투자 방법. 그들을 구입해야하는 이유를 도표와 글로 설명한다. 이어서 적재적소에 주식을 사고 팔아야 하는 타이임이 아닐까 생각한다. 평생 써 먹을 실전 매매법 10가지를 소개한다. 성공이 있으면 실패도 올 수 있다. 이를 극복하는 자세도 필요하다. 7장 마무리에서는 주식에서 실패하는 9가지 이유를 설명하며 이를 현명하게 극복하는 팁을 제공한다. 끝으로 이 책의 부록이자 메인이 될 수 있을 2030  비기를 전한다. 가장 기본인 반도체를 시작으로, 로봇, 신재삿, 미디어, 금속, 음식료에 이르기까지 주목해서 보아야흴 기업과 유망 섹터를 정리, 소개한다. 어느새 주린이에서 준전문가로 탈바꿈해 있을 독자들의 미래를 기대한다. 이 작품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가 이러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는 다양하고 충실한 경험치의 정리는 기본이며 국내외 주식 현황을 살피고 필요한 진짜 주식 기법을 알차게 소개한다. 이러한 진정한 가치를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테마주라는 주식 용어가 있다. 이는 이슈에 따라 급등락을 번복한다고 한다. 의학 관련주, 정치인 관련주, 정책 테마주, 방산 테마주 등이 그의 일부이다. 이들은 규칙성이 강해 충분히 예측 가능하고, 변동성을 활용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반면 리스크도 클 수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변화가 심한 주식의 매수, 매도는 적절한 시기를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이 개인 투자자의 역량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다. 전문가의 공통 된 조언과 추천 주식들을 예리하게 분석하는 힘이 주린이에서 주식 투자 전문가로 한 걸음씩 다가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다양한 방식의 투자 방법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주식이란 것이 단숨에 일희일비하는 도박이 아니다. 장단기적 계획을 통해 분석하고 연구하며 원하는 종목을 매수매도해 기업과 개인을 위한 수익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목표점이 되야 한다.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의 단계별 주식 투자 포인트와 사례, 2030 유망 종목 추천을 통해  예비 주식 투자자의 금빛 로드로 향하는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담았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