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원하는 정보를 선별해 얻을 수 있는 시대이다. 반면 무수한 정보가 넘치는 세상에서 어떤 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명확히 파악하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넘치는 정보 홍수 속에서 정확한 선택을 해 내 삶의 가치를 더하는 풍요로움. 저자는 누구나 올바른 지식 정보를 누리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유튜버이다. 이 책 또한 같은 선상에서 많은 독자들에게 서로 간의 격차를 줄이고, 차등 없이 바른 지식을 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간 몰랐던 30가지의 고급 정보, 지식을 내 것으로 흡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30가지의 고급 정보가 3단계 구성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작품이다. 1장 지금 어떤 상황인가? 모든 선택은 자신에 있음을 의미한다. 결국 성공이란 나 자신이 어떠한 마음자세를 갖느냐가 인생의 희로애락을 좌우하는듯싶다. 2장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워라. 성공 노하우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내 방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설명한다. 많은 위인들의 성공 사례를 기틀로 내 삶에 적용시키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끝으로 3장 평범하고 기본적인 것들의 위대함이다. 실패의 아픔을 탁월함으로 전환시키기. 내가 피해야 할 사람들과 방해 요인. 글쓰기의 힘도 빠지지 않는다. 작은 행동의 습관화도 바람직한 미래의 성공 요인 중 하나이다. 각 챕터 꼭지의 말미에는 본문의 내용을 정리해 주는 TIP/KEY가 자리 잡고 있다. 우리가 익혀야 할 인생 법칙을 가지런히 정리해두고 다시 한번 상기시켜준다. 책의 큰 장점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간 몰랐던 30가지의 법칙은 우리가 게으르지만 않다면 이겨낼 수 있는 일상의 미션이다. 책을 읽으며 실천가로서의 자세도 한껏 뽐내보는 시간을 마련해보길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가볍게 조언한다.


 



"진짜가 되어라. 그리고 정직해라. 당신이 특별한 재능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 자체가 재능일 수 있다."

거짓 없는 솔직함이 올바른 해법을 제시한다는 의미이다. 자신감이 지나치면 만용이 된다. 아무리 뛰어난 운전자라 해도 10년 이상의 운전 실력이 되면 실수할 확률이 더 높다고 한다. 이는 즉 자기 실력 이상을 믿게 되는 과신이 되어 자신을 스스로의 함정에 빠지게 한다. 이럴수록 정직하고 겸손한 마음의 자세가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이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글을 쓰고 책을 출간하는데 필요한 방법론도 함께 제시한다.

'여러분도 나만의 경험과 나만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쓰는 것이 대세인 시대에 살고 있다. 무수한 정보들이 방출되지만 개개인의 성공 스토리도 각자의 감동을 담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많은 양을 쓰기로 시작하기보다 하루 한 장 짧은 글들도 충분히 좋은 글이 되며 그것이 책으로 나아가는 방법 중 하나라는 팁을 준다.


 



이 책은 많은 유명 작가의 책 내용과 저자가 경험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일반 독자들이 꼭 알고 있으면 좋을 30가지의 비법을 아주 쉽고 가독성 있는 글로 정리했다. 책에서 소개한 저서들과 실험 및 연구 결과 등을 숙지해 읽는다면 이미 독자 여러분은 30여 가지 이상의 지식과 응용법을 터득하여 활용 가능할 것이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마치 대화하듯, 강연하듯이 정리된 글이 읽기에 만족감을 느끼게 될 수 있다. 삶을 살아가는데 놓치지 말아야 할 노하우를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에서 꼭 배우며 연구하는 독서 및 지식 정보 전문가의 길을 배워나갔으면 한다.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