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시크릿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류창장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이란 정의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다. 물질적 행복일 수 있고, 심적 행복일 수 있다. 돈이 많아도 마음이 허하면 그것이 진정한 행복일 수 없으며 그 반대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결국 행복은 공평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지위 높고 낮음을 떠나 사람들이 느끼는 행복은 비교 불가한 것이다. 하나의 상황을 두고 어떻게 바라보느냐의 차이가 행복을 결정짓는 참 된 의미가 아닐지 생각해본다. 저자는 심리학자 탈 벤 샤하르의 《하버드 행복수업》을 기본으로 해 알기 쉽게 이 책을 정리했다. 우리가 알고 있으나 간과했던 행복의 의미와 새로이 받아들여 적용  가능한 행복 비법이 책에 담겨 있다. 수업 현장에서 듣지 못하는 감정을 책을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읽고 내 것으로 체화시키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그것이 행복 시크릿이며 인생을 살아가는데 각자의 삶에 자양분이 될 것이다.

'당장 떠나자.

행복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이  책은 총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되 있으며 행복의 따른 인생의 변화 과정을 누리게끔 정리되 있다. 챕터1 긍정의 기쁨을 발견하다에서는 순간으로의 행복을 시작으로 긍정의 의미, 꿈을 키워 나가야하는 이유, 자신의 잠재력을 큰 자산으로 삼는 자만이 행복에 도달할 수 있다는 방법을 소개한다.

챕터2는 행복은 현재진행형이다. 현재의 기쁨에 대한 소중함을 비롯해 행복을 위해 성급해하지 말아야하는 이유, 당당한 삶의 주인공의 자세 등으로 자신이 인생의 연출가이자 주연배우임을 잊지 말아야한다고 한다. 챕터3은 행복의 의미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과도 같다. 곁에 있는 행복을 느끼고, 공감하는 힘, 먼저 사람의 마음을 얻고 사랑하는 힘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끝으로 행복 더하기 행복.

오늘을 미루지 않아야하는 이유와 일찍 깨달은 자의 행복 누리기. 행복은 소소함으로 시작되는 것을 이야기하며 결국 당당한 인생을 누리는 사람만이 행복을 쟁취한다고 만다. 《행복 시크릿》은 우리 안에 있다. 작은 것부터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이 책과 함께 남은 인생의 행복을 쟁취해 보는 건 어떨까?




'행복의 가장 큰 적은 너무 많은 행복을 기대하는 마음이다.' 

베르나르 퐁트넬(프랑스 과학자)

책에서 던져주는 전체적인 교훈의 일부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 한끼. 언제 어디서든 좋아하는 사람들과 만나 수다떨수 있는 여유 등 우리는 일상에서 벌어지는 많은 일들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사실 현재의 시점에서 일상적인 것마저 마음대로 할 수 없음이 불안요소이지만 머잖아 우리가 하찮게 여기고 별 것 아니라 생각했던 것들에서 큰 행복감을 느끼날도 다가오리라 확신한다. 남들 보다 큰집, 고가의 자동차, 명품을 걸친 사람들만이 행복할 것이란 착각부터 꼭 버리는 행복의 의미, 너무 광대한 행복보다 작은 것부터 채워나가는 삶의 만족감을 책을 통해 얻어 갔으면 한다. 삶의 다양한 지혜로움과 자기 자신감, 긍정, 공감대 형성,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강한 의지가 이런 행복을 설계하고 이끌어가는데 큰 원동력이 된다.《행복 시크릿》이 독자 여러분의 행복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책장을 넘기다 보면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행복으로 벅찬 자신을 만난다!'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