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어린이들이 한글 공부 시작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죠. 어른들도 외국어를 배울 때 자신이 좋아하는 외국 드라마, 음악등을 시작으로 공부가 시작되는 것처럼 우리 어린이들에게도 문화-애니-를 체험하는 것부터 출발해 한글에 익숙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부담없이 우리 아이들이 하루에 한장씩 한글 공부하기 가장 좋은 교재 중 하나가 《카봇 한글 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 한장 구성, 자음과 모음부터 시작해 우리 한글을 조금씩 천천히 완성해가는 재미를 우리 아이들이 느껴보길 희망합니다. 그림도 보고 자음과 모음도 써가며 읽을 수 있는 교재가 흔치 않죠. 게다가 헬로 카봇이니 더 행복할 것 같아요.
쉬어가는 타이밍일까요? 카봇 캐릭터에 맞게 색깔 미로 찾기도 해보고 카봇 이름도 알아 맞추고 스티커도 붙여보는 놀이까지 더해집니다. 아이들이 놀이하다가 공부에 빠져보는 신기한 마술같은 경험 느껴보세요. 이미 부모님들도 아이들덕에 카봇 캐릭터 이름은 잘 알고 계시죠. 이이도 부모도 행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탄이가 어떤 생활을 하는지 재미도 느끼며 배운 글자 스티커도 붙여보세요. 회가 거듭될수록 우리 아이들의 한글 실력이 일취월장 할 것 같습니다. 합체 카봇 완성하기, 탄이의 일상에서 애니메이션에서 느껴보지 못한 그 이상의 재미, 사고력까지 길르는 놀이 학습이 될 것입니다.
헬로 카봇 등장 인물들의 직업은 무엇일까? 기자, 경찰서 순경, 선생님, 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업군이 등장하는 것도 발견하고 배울 수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 그간 공부했던 문제의 답이 있으니 천천히 한글을 익혀가 한글 박사가 되 있을 우리 아이들을 상상해 보세요. 《헬로 카봇 두뇌 개발 놀이북 한글》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