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인생 역전의 기술
대런 하디 지음, 유정식 옮김 / 부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여섯 가지만 배우면 인생은 축복이다. 그 가치를 위해서는 행동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간 잘못 죈 성공 관행을 바로 잡아주고 독자 여러분을 바로 세워준다.핵심은 충실한 기본기와 핵심 원리에 집중하는 것이라 조언한다. 이 책의 저자 자신이 똑같이 걸어온 운영 메뉴얼이며, 원리가 담겨 있다는 확고한 의지섞인 멘트를보여준다. 이 책의 원리를 통해 성장과 성공의 진리에 다가서는 여러분이 되었으며 한다. 쉽지 않지만 해보다보면 익숙함이 우리 인간에겐 자리 잡힌다. 이에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주어진 도구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이며 성공의 갈림길이라고 저자는 전한다. 아시다시피 쉬운 것은 하나도 없다. 성공으로 가는 행동과 습관의 통로를 위해 저자 스스로 경험한 핵심 가치와 성공한 위인들의 인터뷰를 집약한 여섯 가지의 포인트를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에서 얻어가길 희망한다. 
책에서도 설명하지만 인생 복리, 컴파운드 이펙트란 작지만 현명한 일련의 선택들이 엄청난 보상을 낳는 원리라고 저자는 설명한다. 초기에는 알게 모르게 그 결과치를 가늠할 수 없으나 꾸준함 속에 결과는 그 이상이 될 수 있다. 단, 그 전에 지쳐버리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컴파운드 이펙트는 꾸준함 속에 빛을 기대하는 소수의 결과물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꾸준한 습관과 노력이 답이 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저자는 세 친구의 예를 든다. 평범한 이들 중 하나는 그저 일상적 삶을 살고 한 친구는 TV를 구입해 요리 프로그램을 즐겨보며 직접 요리를 해먹기도 한다. 마지막 친구는 매일 책 읽기와 조깅, 영감을 주는 오디오 듣기를 실천한다. 몇 달의 차이는 없었으나 2년이 지난 시점에 책과 조깅, 영감이 담긴 오디오를 듣던 친구는 날렵한 몸매가 되었다. 나머지 두 친구의 결론은 뻔하다. 살이 많이 쩠을테고, 그저 그러한 평범한 일상을 이어간다. 이렇게 컴파운드 이펙트이자 인생 복리는 시간이 답을 정해준다. 이것이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의 주제이며 여섯 가지 내용 구성을 통해 독자들의 바람을 자신감 넘치는 확신으로 더해줄 것이다. 
컴파운드 이펙트를 중심으로 어떻게 선택해야하는지의 기술, 자신이 선택하고 하고자하는 목적에 대한 습관화도 컴파운드 이펙트를 확장시키고 꾸준함을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기 마련이다. 물론 필요치 않은 것들은 과감히 벗어 버리는 습관 연습도 중요하다. 이렇게 자신의 습관적인 긍정적 루틴이 자리 잡는다면 이것을 치고 올라가는 모멘텀의 기술도 작동 시켜야한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어느 정도 본인인 목적으로 여겼던 목표에 도달하면 자연스럽게 영향력을 선보일 수 있다. 영향력의 기술에서도 그 해답을 상세히 설명한다. 내게 힘을 주고 가속력을 더해주는 지인이 있는 반면 해가 되고 불필요함 가득한 사람도 생겨난다. 과감히 내려놓고 적극적으로 함께 할 나만의 자문단을 구성하는 힘, 영향력을 터득할 수 있다. 정점을 찍다보면 성장이란 빛이 보일 것이며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컴파운드 이펙트는 가속화 단계에 오른다. 일련의 과정들 여섯 가지의 단계를 천천히 독자 여러분의 삶에 적용하자.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은 대부분 거기에서 거기이다. 누가 좀 더 미세한 차이를 극복하고 내 방식대로의 조용한 변화를 이끌어가느냐의 방법이 다를 뿐이다. 여러분도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더 큰 결과치를 원한다면 천천히 이 작품을 읽으며 내게 맞는 컴파운드 이펙트를 구성해보는 것이다. 그것이 지금 당장 실행할 첫 번째 습관이자 우선 순위임을 기억하자.뼈를 때리는 조언에 내가 깨어나는 책 읽기였다. 꼭 루틴에 맞는 선택으로 많은 독자들이 나를 변화 시켰으면 한다.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