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디자인 45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정지영 옮김 / 느낌이있는책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인생이 대체로 잘 풀린다고 말하는 사람은 1%' 정도라는 말로 시작한다. 그 대열에 합류하느냐 마느냐의 결과는 이 책을 어떻게 읽고 실천하느냐에 따라 삶의 가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책의 소중한 습관 45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실천하는 독자 여러분이 되길 권고한다.


 

저자는 치과의사였다. 현재는 기적적으로 소생한 아내가 있지만 과거 시절 저자의 아내는 교통사고로 인해 거의 죽음 직전까지 이르렀었던 기억도 간직하고 있다. 이때 저자는 스스로를 일으켜 세우려 자기 계발서라는 책의 장르를 만나고 각종 강연이나 연수 등에 참여해 자신의 삶을 바꾸려는 노력을 했다고 한다. 그것이 그가 단순히 치과 의사만이 아닌 습관을 정해 상위 1%에 도달하는 법을 깨우치는 명강사의 자리도 얻게 된 것이다. 단순한 치과 치료뿐 아니라 마음에 이르는 치료까지의 정수와 습관 45의 비책이 저자의 헌신과 노고 어린 작품에 녹아 있다. 끝없이 도전해도 실패-결국 이루겠지만-해도 제자리걸음인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고 하는 저자에 열정이 빛나 보인다.

저자는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얻게 된 사고와 행동 법칙의 핵심을 모아 이 책에 담았다고 한다. 누차 말하지만 성공이든 습관이든 이에 따른 조언을 얼마만큼 받아들이냐도 중요하다. 이 결과를 통해 1% 안의 목적에 도달하는 것은 각자의 몫이자 신이 주신 선물이 될 수도 있다. 생각과 실천이 꾸준히 일치할 것이라 주문을 걸자. 긍정의 결과를 또 다른 이들에게 전파하고 나눔도 이어가는 꾸준함도 잊지 않았으면 한다. 이 모든 것이 습관 디자인 45란 작품이 전하는 미덕이다. 자신이 실천 가능한 것부터 소소히 해다가다 보면 저자 '이노우에 히로유키'가 희망하는 습관 정착, 루틴의 연장선상에 도달해 있게 된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읽어가는 순서는 여러분이 정하기 나름이다. 기본은 1%에 도달해 실천법을 습득하는 것이다. 자기 스스로의 이미지를 창출하는 1%에 도달하기엔 셀프 이미지에서부터,

1%의 시간 관리법, 그에 따른 원활한 일처리도 중요하다.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일 찾기, 남과의 비교, 경쟁이 아니라 내 스스로 와의 경쟁에서 승리해야 함을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사회는 관계이다. 올바르게 타인과 관계 맺기이자 소통의 길을 열어준다.

책을 통한 배움과 자기계발도 추천하며 이러한 것들이 성공, 돈에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님도 조언한다. 돈의 쓰임새도 중요하고 어떻게 인간답게 삶을 살아가는 것도 중요함을 깨닫게 한다. 모든 습관이 완성되다 보면 나는 성장해있고 행복감이 밀려온다. 이 상황도 나의 정서와 주변 환경에 맞게 잘 이끌어가는 것이 1% 습관 달성자들이 걸어가는 길일 것이다. 감사와 기쁨이 일상에 녹아나 있다면, 항상 미소가 끊이지 않는다면 당신은 45가지 습관화된 삶에 점차 적응해가고 있는 것이다. 꾸준하게 이 책에서 제시하고 강조하는 45가지의 특성을 그렇지 못한 버릇들과 구별하며 배워가는 루틴도 정착시켜보길 바란다. 99%가 되느냐 옥석에 가까운 1% 되느냐의 힘은 책을 읽고, 저자가 던지는 메시지대로 최선을 다함에 있다. 조금 틀어짐에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는 습관화는 우리 모두를 자기 성장의 길로 안내하는 시금석(試金石)이 될 것이다.

내 인생의 《습관 디자인 45》작품 안에서 여러분의 해답을 꼭 찾아보자.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을 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