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격차 : 리더의 질문 - 위기와 기회의 시대, 기업의 길을 묻다
권오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훌륭한 경영자는 조직원과 고객을 만족시키고 지속
성장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람입니다.'
훌륭한 경영자에게 듣는 가장 앞서가는 기업 경영법의 핵심 노하우가 담겨 있는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인생에 필요한 자기 결정의 힘도 이 작품을 통해 터득할 수 있다. 경영의 중심에는 인풋과 아웃풋이 있다. 여기에 더해 경영자 마인드로서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 위의 두 가지 과정을 적절히 접목시켜 나가는 것이 경영의 힘임을 강조한다. 각 영역에 미묘한 변화로도 결과에 있어 큰 차이가 난다고 한다. 이 차이와 흐름을 숙지해가며 인생 전반에 필요한 나와 타자간의 초격차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 이에 좀 더 구체적인 명제를 저자인 권오현 리더가 이 작품에서 전한다.

지속 가능한 혁신과 좋은 기업 문화의 탄생을 희망하는 저자의 바람처럼 이 책이 많은 독자들에게 리더십에 대한 올바른 답을 제시하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실마리가 되리라 확신한다. 그것이 저자가 이루지 못한 또 다른 '초격차'의 도전 과제이고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이다.
'아무도 위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준비만 잘한다면 누구도 쫓아올 수 없는 <초격차>를 달성할 수 있는 기화노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총 3장의 구성으로 나뉘어진다. 질문을 던져주고 그에 적절한 답을 던져주는 인터뷰 형식의 구조이다. 리더라는 위치에서 올바른 자리매김과 혁신, 문화의 선도자로서 나아갈 방향과 활용성을 제시한다. 리더는 또한 혁신의 중심에 서야 한다.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을 미래의 리더로 키워나가는 것도 리더가 해야할 혁신이자 내일을 바라보는 통찰력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이 기반이 될 문화, 초격차의 달성 기반을 마련하는 방법을 주장하고 정리한다. 조직 문화가 갖춰야 할 중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조직의 소통과 이를 통해 발전해 갈 수 있는 내일의 성공을 예견할만한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리스크를 줄이며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며, 이것이 초격차 달성의 힘이 됨을 조직 문화의 이해를 중심으로 설명한다.

개발자에서 경영자로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해 갔던 기업의 리더 권오현 저자.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통한 자기 발전의 측면에도 이 책은 독자들에게 많은 질문과 그에 따른 답을 제시할 것이다. 단순히 조직에서 살아남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성과와 목표를 가지고 이 작품과 함께 했으면 한다.
20년 경영 철학의 노하우가 300페이지라는 길지 않은 책 한 권에 담겨 있다. 이것만으로 이 책은 효용가치가 확실하며 책을 읽는 내내 감동과 열정이 가득할내일이 현실처럼 생생히 그려질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도 이제 단순한 조력자, 조직의 구성원 뿐만 아니라 리더로서의 자격을 얻기 위한 '초격차'의 대열에 들어설 차례이다.
* 출판사 지원을 받아 개인적 의견을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