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는 힘 -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윤희철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음이란 시절에 자신의 꿈과 목표, 좌절 속에서도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 받을 수 있다. 희철리즘이란 자기애가 강해보이는 유튜버이자 청년 사업가이지만 자신을 믿고 어려운 시간을 밟아 나갔기에 지금의 그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아직도 현재진행중이라는 당찬 포부에 박수를 보낸다. 세대라는 벽을 뛰어 넘고 일단 시작해보는 용기가 없으면 젊었어도 노화된 것이며, 중년 이후의 세대일지언정 도전하고 용기 낸다면 제 2, 3의 박막례 여사도 꾸준히 나오게 될 것이다. 일단 이 책에서 동기부여를 얻고 시작해보자.

'지금 상황에서, 현재 나의 역량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지금의 일 안에서 혹은 일 밖의 틀을 벗어나 내가 정말 전심전력을 다해 해나갈 수 있는 쇼가, 이벤트가 무엇인지 생각하자. 그래서 저자는 현재의 중심에서 당장 할 수 있는 일. 사업 실패 후 400만원도 못 미치는 금액을 가지고 여행이란 희망을 구입한 것이다. 이렇게 희철리즘은 꾸준히 독자를 양산해내고, 저자인 유희철님은 자기계발, 동기부여 전문가로도 입지를 넓혀 가고 있는 것이다.

구성을 소개해볼까? 가끔 리뷰를 쓸 때 친절한 건 좋은데 과하지 않나 스스로도 자문자답한다. 챕터나 프롤이 모든 책의 호기심을 파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 입장에서 영화 리뷰를 안 보고 영화를 보던 입장에서 책 또한 서문과 목차를 넘기며 보았는데 이젠 익숙해짐에 다시 생각한다. 그래서 가급적 간단히 정리하는 게 났다고 여겨진다. 어차피 목차나 출판사 서평에 즐비하게 깔린 것이 주제이자 구성 아닌가? 저자는 서문에도 밝혔지만 이 책에서 성공과 좌절, 일어섬을 많은 이들이 보고 느끼며 도전하고 용기내길 바라는 심정으로 책을 정리했다고 한다. 영어에 대한 생각의 전환, 끝까지 해보는 힘이 시작이라면 이를 발판으로 어떻게 장사를 시작하고 성공했는지 설명한다. 가끔 근자감이 폭망을 부르는 결과물로 다가오기도 한다. 그 또한 그랬다. 실패해서 안주할 수 있지만 용기와 도전이 그를 일으키며 고정관념에서 탈출, 의식 밖의 상상을 가능케 한다. 과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삶의 방식, 세계인으로서 멀리보는 눈을 키우며 생활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도 발산한다. 내일은 알 수 없다. 그러면서 오늘, 현재에 최선을 다하려는 우리이다. 이 책은 높은 가독성을 겸비해 속전속결로 읽히고 다시 한 번 우리는 용기를 내겠지만 여기에 끈기도 덧붙여야 한다. 책에서 얻은 희철리즘의 자신감도 얻고 그의 채널도 시청해보며 여러분 각자의 기대에 맞는 미래에 정조준해 일어서 보면 게임 끝이다. 챕터의 재구성도 이렇게 마무리한다. 본 게임과 만나는 것은 독자의 몫이다.

생각지 못했던 일에 도전했을 때 얻었던 성과의 맛을 체험한 적이 있는가? 저자는 아나운서 지망생답게 유튜브를 활용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 보태 단숨에 조회수 100만 이상을 넘었다고 한다.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의 인상? 생각은 하지만 시도는 못해볼 일이다. 게다가 강남에 걸어 다니는 사람 몇 천명 중 서너명 인터뷰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홍대, 신촌의 외국인 인터뷰라니...... 하지만 그의 도전은 성공적이었고 대박이었다. 조금 달리 생각하는 것과 비틀기가 승산임을 젊은 작가의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된다. 그저 박수가 나올 뿐이다. 그리고 일단 자신의 호기심, 흥미거리에 도전하되 살짝 각도만 달리 해보자. 결과는 차후의 일이다.

재거나 따지지말고 반문하지말며 일단 시작하고 도전하자. 정말 나이는 숫자 불구이다.

덧붙여 이 책을 읽으며 책에 나왔던 유튜브 에피소드나 관련 영상들을 시청하며 비교 또는 분석하는 일도 병행한다면 기대하지 못했던 더 새로운 아이디어도 번뜩일 수 있으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물론 저자 희철리즘도 섣부른 도전에 시련을 걷기도 했다. 한창 잘 되던 원어민 영어 사업에서 의류 사업까지 가보지 않던 길을 간 것이 원인이긴 했지만 조기에 실패하고 다시 일어서는 결단력이 지금의 여행 지식 크리에이터의 길을 걷게 한 힘이라 생각한다. 도전 조차 못하고 실패하느니 큰 일이 아님에서야 작은 도전의 출발은 일단 시도했으면 한다. 책에서 그 길을 확실히 보여주고 경험 가능하게 제시해준다.

이 작품에서 얻어가는 건 성공, 금전적 만족만이 아니다. 저자가 LA 대도시의 노숙자를 인터뷰하는데 있어 진정한 삶의 가치가 담겨 있다. 함께 나눴으면 좋을 듯 싶다.

1.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고 싶다.

2. 술에 취하지 않은 깨끗한

몸을 되찾고 싶다.

3. 그리고 새로운 인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