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대탐험 Find Me! - 생태 숨은그림찾기 나를 찾아봐! 생태 숨은그림찾기 Find Me!
아녜세 바루치 지음, 장혜진 옮김 / 파란자전거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랑말랑 뇌 체조 반짝반짝 눈 훈련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뇌와 눈을 즐겁게 해줄 그림 동화입니다.

늑대 큰눈이는 지칠 대로 지쳐 편히 살고 싶지만 대장 늑대는 또 다시 모종의 계획을 발표합니다.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한 무리 안의 늑대 큰눈이는 어쩔 수 없이 동참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살기 좋은 큰 섬나라 호주로 떠나는 계획을 세웁니다. 섬이기때문에 바다를 건너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그 준비부터 머리 아픈 일이었죠. 비행기, 글라이더, 열기구를 구해야함에 큰눈이 늑대는 대장 늑대를 더욱 원망해하죠. 비행기를 구한 늑대들, 큰눈이는 울새 호롱이의 도움으로 나는 법을 배우며 용기도 얻습니다. 누군가의 조력자가 큰 도움이 되는 건 당연하죠. 이런 친구 한 명 있다면 그것이 행운이죠.



이렇게 오색빛깔 열기구와 비행기, 청둥오리들이 푸른 하늘을 수놓습니다. 아이들과 다양한 모양의 비행 도구들, 청둥오리,알록달로 나비의 모습을 세어 보거나 짝을 맞추는 놀이도 할 수 있는 응용력 만점의 동화입니다. 외계인과 우주선을 찾으며 상상의 나래도 펼 수 있는 무한재미의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큰눈이와 늑대 동료들은 무사히 살기 좋은 호주에 도착할 수 있을지도 궁금해집니다. 다양한 색놀이, 숫자 놀이에 빠지다보면 어느새 호주에 도착한 늑대 무리를 발견하겠죠.



수와 색감, 관찰력, 상상력까지 눈을 크게 뜨고 늑대무리가 여행하며 보는 것들을 독자의 눈으로 바라보며 아이와 함께 수많은 응용놀이 가능한 동화책이란 것이 이 책의 장점이며 파스텔톤 색감이 눈의 피로없이 그림에 집중하게끔 합니다.



재미지고 수많은 그림들, 그림 위주의 내용과 단편적인 책 속의 문장들을 통해 그림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질문을 유도해내고, 무궁무진한 상상력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잃어 버렸는지? 위험에 빠진 사람은 누구인지? 비슷한 사람은 몇명인지? 정해진 답보다는 그림을 읽는 아이들의 아이디어가 중요해보입니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이야기하고, 세계여행 하듯이 세상을 날아오다보면 큰눈이와 늑대무리들처럼 축제의 한마당 호주에 도착합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폭죽, 여기서도 질문은 이어지죠. 아이들의 집중력, 관찰력도 업그레이드 시킬 좋은 작품입니다. 그리고 신기하고 재밌는 건 이 책의 마지막 뒷 페이지입니다. 그간 질문받고 답해 온 내용의 답들이 부록처럼 등장합니다. 무엇이 맞고 틀리다는 나중 문제입니다. 즐겁게 관찰하고 풀어보는 재미! 하늘 대탐험 FIND ME 에서 만나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