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주식 타짜 - 대한민국 주식 고수 7인의 투자 전략
허영만 지음 / 가디언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예측 불가능한 것이 주식이다. 그런 의미에서 18회 실전투자대상 수상에 빛나는 한봉호 교수의 말이 명언이다.

"위험 자산을 다루지만 주관적인 것을 최대한 객관화해서 가르치면 할 만하겠다고 생각했다."

주식은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예측 불가능성이다. 일반인은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지 않고 감에 맡기다 보면 큰 쪽박을 찰 수 있다. 좀 더 쉽고 명쾌한 주식 자기 계발서를 원하는 독자들이 많았다. 이런 목마름을 해결해 주기 위해 '주식타짜' 허영만 작가님의 작품이 탄생하지 않았나 싶다. 손에 잡힐 듯 말 듯 한 금전적 이익. '주식타짜'의 노하우로 기본부터 배우며 전문가의 조언과 실제 상황에 주목해 본다면 어느 사이 우리도 타짜가 되어 있지 않을까? 이렇게 즐거운 상상을 한다.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어려운 경기에 좀 더 적극적인 노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 필요가 있다. 힘들 때일수록 박차를 가하는 것처럼 경제 위기에 스스로를 포기하는 행위보다 이를 적절히 활용해 자신만의 기회로 삼는 것이 필요하다. 어떤 일이든, 특히 이 책에서는 주식 투자자로서 위기 극복을 가늠케하는 어려움을 긍정으로 받아들이라는 확신을 던져준다.

예측불허의 경제 상황에 다양한 주식투자의 노하우와 전문가들의 꿀팁이 담긴 '주식타짜' 를한 번 읽어보며 조심스럽게 주식투자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다. 그렇지만 이 모든 선택은 늘 독자들의 몫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