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프라하 & 체코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사계절의 다양성을 만끽할 수 있는 나라. 과거와 현대가 가장 잘 보존되고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나라가 체코이자 프라하가 대표적인 관광 도시인 것은 유럽 여행객이라면 알고 있을 것이다.

프라하는 당연한 것이고, 최근 방송을 통해 알려진 체스키 크룸로프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시기에 프라하는 메인이지만 새롭게 소개하는 체코의 관광지들이 이 책 한 권에 담겨 있다. 홀로 떠나는 여행, 목차를 살펴 가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도시를 느끼고 그 안에서 나라의 문화를 누려보는 것이 여행자들의 특권이다. 단순히 관광객이 아니라 자국민과 융화되는 여행의 즐거움. 이 책에서는 체코에서 한 달 살기란 주제로도 각종 고급 정보를 깨알같이 제공한다.

아래 지도를 활용해 체코 한 달 살기 도전해볼 만하다.



낭만이 가득한 나라, 모든 것이 잘 정리 정돈되어 있고 구시가와 신시가가 잘 나누어진 프라하부터 과거의 시간 여행이 가능하고, 드라마까지 방영된 것처럼 낭만이 숨 쉬고 있는 곳이 프라하, 체코이다. 저자 또한 중세 문화를 품은 이국적 정취와 로맨틱함이 체코의 매력을 더 한다고 한다. 대표적인 까를교, 시계탑, 프라하 성등 프라하를 중심으로 취향에 맞는 여행 계획을 펼쳐보자.




여행 일정이야 짜기 나름이니까 최소 2~3일에서 두 주간 혹은 한 달의 계획까지 다채롭다. 1박 2일 만에 프라하의 매력에 흠뻑 빠진 독자로서 긴 시간을 프라하와 보냈더라면 얼마나 황홀한 기분이었을까? 하는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그런 날들이 평생에 한 번 더 다가오길 희망한다.

그 외 숙소와 체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맥주의 종류, 다양한 음식점 등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길거리에서 먹는 버거나 간단한 음식도 매력적이지 않았나 싶다.



책 속의 책, 체코에서 한 달 살기. 뚜렷한 목적이 필요하다. 왜? 한 달을 살기 위해 목적지로 떠나는가? 단순히 나를 알리거나 즐기기 위해? 아니면 현지의 문화와 친구를 사귀며 현지인들을 이해 가는 법을 배우기 위해? 목적 없이 한 달 살기를 계획하는 것보다 확실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각자의 자유이겠지만 의미 없는 시간도, 여행도 없다. 그 이후 여행 계획과 예산 등을 고려해가면 한 달 살기 준비는 확실할 수 있을 것이다. 예산과 숙박 정보 등은 이 책을 활용하면 충분히 책의 사용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체코의 모든 지역을 여행하는 것이 가능성일지 무리일지는 여행자들의 몫이다. 새롭게 각광받는 덜 알려진 체코의 소도시 곳곳을 여행해 보는 것도 새로울 것이며, 누구나 알지만 자기만의 테마를 정해 여행객들에게 익숙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도 자신의 몫이다. 여기에 더해 확실한 안내 지침으로 자리 잡아 줄 프라하&체코 트래블로그 한 권이 준비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출발 전부터 두근거림을 전해주는 여행서 트래블로그, 책장을 넘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여행은 시작된다.



체코의 중세 모습이 가장 잘 남아 있는 도시라고 한다. 이곳은 TV에서도 느낀 것처럼 산책하며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여름과 겨울이 여행의 절정기-온화함과 눈 덮인 전경-라니 시기를 잘 따져 보고 여행 계획을 짜 보길 바란다.

유네스코 등재 세계 문화유산과 아기자기함까지 간직한 도시, 체스키크룸로프! 발음하기 힘들지만 한 번 빠져들면 그 매력에서 헤어 나오기 힘들 듯하다.



위의 체스키크룸로프 성을 시작으로 스보르노스티 광장에서의 맥주 한 잔, 이발사의 거리 산책, 성 비투스 성당의 역사와 건축 의미까지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이 외에도 이름으로 익숙한 플젠, 모라비아, 올로모우츠, 브르노 등 아담하고 중세풍이 느껴지 소도시로의 여행 계획도 색다른 체코의 묘미를 느끼게 할 것이다. 가보지 못한 곳의 도전! 프라하&체코 트래블로그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