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타이중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집콕으로 인해 책을 활용해 세계 여행 중이다. 그중 관심 있게 지켜본 작품이 대만의 타이중 지역이다. 대만의 주요 루트는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타이난 타이중, 이곳 세 구역이 주요 관광 코스로 알고 있다. 세월이 조금 흘렀지만 10년 전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여행을 했었는데 다음에 대만에 오게 된다면 꼭 타이중, 타이난을 여행 코스로 정해보겠다는 생각도 했었다.

이번 읽게 된 책은 타이중을 중심으로 한 여행안내서이다. 여행 가이드북으로 유명한 나우 출판사의 트래블로그 시리즈라 더욱 믿음직스럽다. 특히 코로나19를 탈출하게 된다면 최소 3박 4일에서 최대 6박 7일 정도의 대만 여행을 추천해본다.



책의 구성은 대만 여행 때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시작된다. 물가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여행도 좋지만 비용에 맞는 고급 정보가 작품에 가득 담겨 있다. 그 외 교통, 버스, 전철, 고속철도 등 대만 어디를 가든 편한 이동 수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느 계절이 가장 좋은지, 스마트 시대에 맞게 필요한 필수 어플의 정보도 활용할 수 있다. 특이할 점은 TV 프로그램인 베틀 트립을 이용한 여행 따라잡기도 이 책을 읽는 묘미 중 하나이다.



타이중은 입국 절자와 시내 교통을 비롯해 지역 여행 중심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도 비치되어 있다. 친절 그 자체인 여행 가이드의 본질을 충실히 하고 있는 작품이다.

중구와 베이구, 시구, 서툰 구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볼거리와 먹거리, 숙소가 순차적으로 읽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 것도 트래블로그 여행 안내서 [타이중] 가이드의 장점이다.



그 외의 근교 여행은 여행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 무지개마을과 고미 습지를 시작으로 일월담에 이르기까지 우리 문화와 비슷하면서도 동북아와 동남아 고유의 문화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다양성 넘치는 대만. 그 시작이 타이베이였다면 타이난에 이르는 관광 코스의 중간 기착지 타이중에서 여행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쁨과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보너스로 제공되는 대만 회화를 통해 그들의 문화와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도 마련해보길 바란다.



좀 더 색다른 독창성!! 사진의 사실성과 내용의 풍부함이 트래블로그 타이중 여행 가이드북에 손이 가게 한다. '타이베이', '가오슝'만 알고 있었던 관광객들에게 '타이중' 이란 지역이 대한민국 최초로 소개되는 가이드북이라는 사실도 흥미롭다!! 그 어떠한 가치보다 소장 욕구가 돋아 오르는 트래블로그 타이중 TAIZHONG 많은 독자들 여행자들이 함께 해보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