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언더팬츠 4 - 똥빤스 교수의 음모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조지와 해럴드는 사람들의 관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린다. 하지만 그냥 장난기가 넘치는 창의력을 지닌 재롱둥이라고 해두자. 아이들에게 편견을 두는 것 자체가 교육적 차원에서 좋지 않기 때문이다. 한 편에선 과학자 똥빤스 교수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다. 시작은 좋았다. 세계 쓰레기 문제와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한 발명품이 한순간에 세계 정복의 무기로 변한다.

 

 

음모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자신의 이름!! 고유한 전통으로 웃긴 이름을 지니고 살았던 사람들. 똥빤스 교수 또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웃긴 이름을 지니고 살아왔다.

우선 자신이 만든 발명품을 미국에 선보이지만 누구도 들어주지 않는다. 결국 돈까지 줄어들고 새 직장을 찾게 되던 교수는 조지와 해롤드가 다니는 학교 과학 선생님으로 취직한다.

불같은 모습이 나올 수밖에 없었던 상황은 여기서 시작된다.

 

 

이름에 대한 얽힌 사연 없이 자란 과거의 어린이. 지금의 어른은 드물 것이다. 똥빤스 교수도 이름으로 인해 놀림감이 되고, 자신이 발명한 기계를 이용해 자신이 가르치는 학교 학생들과 건물을 작게 만들어버린다. 여기서부터 음모는 시작되고 모든 아이들과 선생님들의 이름을 우스운 이름으로 바꾸게 한다. 결국 조지와 해롤드도 복실이와 치즈볼이란 우스꽝스러운 이름을 갖게 된다. 이때 출동하는 캡틴 언더 팬츠.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여주는 책의 후반부 격투신이 압권이란 생각이다. 독자인 나도 몰게 책의 설명을 꼼꼼하게 읽고 따라 해보니 더욱 생동감이 났다.

 

 

 

 

결국 정의는 불의를 이겨내고 똥빤스 교수도 지은 죄를 통해 감옥에 갇히고 만다. 남의 이름을 바뀌기보다 자신의 이름을 바꾸라는 조지와 해롤드의 충고로 다시 이름을 바꾸는 똥빤스 교수. 어찌 된 일인지 감옥 제소자들의 웃음소리는 더욱 커져만 간다. 바뀐 그의 이름은 자신의 외할아버지 이름이었던 '꽉 끼어 똥꼬바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될 포복절도의 그래픽 노블. 아이와 부모가 이름에 담긴 사연을 이야기해가며 재미있고 유쾌하게 읽을 작품이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소중한 이름에 대한 존중도 꼭 필요하고 중요한 교훈임을 얻게 하는 일석이조의 만족도 넘치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더욱 매번의 시리즈가 기대되고 미소를 잃지 못할 작품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