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습니다 I LOVE 그림책
제프 뉴먼 지음, 래리 데이 그림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담이를 잃어버린 친구는 과연 어떻게 새로운 도담이와 만나게 될까요? 상상력을 폭포수 쏟아 내듯 뿜어낼 수 있는 글이 없는 동화책!

'다음 페이지가 지나면 글이 나오겠지'라고 생각했던 것이 허사였네요. 다행히 아이와 함께 책을 읽기 전 의미 파악을 하고 어떻게 읽어주면 좋을지 예행연습 겸해 준비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창밖을 계속 쳐다보는 아이의 모습이 처연해 보입니다. 이어지는 장면은 비가 오는데도 질퍽질퍽한 길을 걸으며 '낑낑' 거릴듯한 예쁜 강아지 한 마리가 등장합니다. 각자 슬프고 피곤에 지친 표정 같아 안타깝네요.

" 이런 기분이면 어떨까?"

아이에게도 물어보니 슬플 것 같다고 답해줍니다.

빨리 다음 장을 기대하는 아이를 위해 페이지를 넘깁니다.



아이는 길을 헤매던 갈색 강아지가 불쌍해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그런데 아이의 강아지인가요? 집에는 강아지 용품이 즐비하네요. 그리고 신나는 하루를 보내며 주인 찾은 강아지와의 우정을 나눕니다.

"강아지도 참 순하다."라고 이야기하니 저희 아이도 피식 웃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이 강아지는 남자아이의 개가 아니고, 남자아이 또한 도담이란 강아지를 잃어버렸네요.

제 아이에게도 제가 키웠던 강아지 이야기를 해주며 같은 경험을 이야기해 주니 크게 공감해 주더라고요.



펫샵에서 강아지에 필요한 물품을 사고 나오던 아이는 전신주에 붙여져 있는 자신이 품에 안고 있던 강아지와 똑같은 모습의 전단지를 발견합니다. 고민 끝에 아이는 원래 주인을 찾아 전단지에 적힌 주소의 집으로 찾아가지요.

반려견을 키우셨던 분이라면 이 기분 아시죠?

먹먹함 가득한 순간, 며칠이나 보았다고 정이 든 모양입니다.



'똑똑똑' 문이 열리고 남자아이 품에 있던 강아지는 원래 주인에게 반가운 듯 와락 안깁니다.

밝은 표정의 주인과 안타까운 남자아이의 표정이 교차됩니다. 제 아이에게도 잘 설명해 줍니다. "아이는 안타깝겠지만 원래 주인을 찾아 기뻐하는 강아지 모습에 행복이 묻어나 있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우리 아이. 간혹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는데 강아지 앞에만 가면 줄행랑입니다.ㅋㅋㅋㅋㅋㅋ



쓸쓸히 길을 가다가 유기견 센터를 지나지요. 처연하게 남자아이를 바라보는 우락부락한 개. 유리 벽 창을 긁으며 남자아이에게 애원하듯 표정을 보입니다. 그다음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 저 두툼한 다리를 가진 강아지는 누굴까? 남자아이와 새로운 도담이의 후속 이야기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